2,714 바이트 추가됨
, 2015년 8월 12일 (수) 00:12
'''Here's Another OldTrafford'''는 2007년 7월 20일 벌어졌던 사건이다.
'''어나더 올드 트래포드 사건''' 라고 부르기도 한다.
= 개요 =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아래 사진을 보면 상황이 대충 짐작이 갈 것이다.
[[파일:어나더올드트래포드.jpg|Here's Another Oldtrafford in [[서울월드컵경기장]]]]
2007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열린 '[[금호타이어]]컵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코리아투어 2007' 이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던바 있다.<ref>당시 [[맨유]]의 투어매치 상대 팀은 [[FC GS]] 였다.</ref> 이런 맨유의 코리아투어를 환영하고자 [[맨유당사|한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서포터즈]]들이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저런 걸개를 띄워 구설수에 오른 것. 한국 내 유럽축구팬들 사이에서도 비판받는 사건 중 하나이며, 국내축구팬들 사이에서는 유럽축구팬과 한국축구팬의 갈등을 조장한 사건으로 기억되는, [[흑역사]]급 사건이다.
= 왜 문제가 되었나 ? =
맨유당사와 기타 다음 맨유카페 회원들이 걸개 제작 당시 Here is another stretford end<ref>Stretford End는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홈 경기장인 올드트래포드의 W석 위치하며, 강성 홈 팬들이 모이는 것으로 유명한 장소이다.</ref> 라는 문구로 제작하려고 하였으나 스트레포드 엔드 라는 표현이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문구가 나왔다고 한다.
이것이 문제가 된 이유는 첫번째로 걸개문구 하나로 양쪽에게 모욕감을 주었다. [[서울월드컵경기장]]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홈구장으로 전락하는 모양새가 되었기 때문에 [[FC GS]] 팬에게 모욕적인 발언이 되었으며, 올드 트래포드라는 자신들의 유서깊은 홈 구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축구장 이름을 거론 한 점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팬에게도 모욕적인 발언이 되어버렸다. 두 번째로는 국내 축구팬 사이에서 K리그 팬들과 유럽축구 팬들의 갈등을 조장하였다. 다수의 유럽 축구 팬들은 걸개 문구가 적절치 않았다며 질타하는 분위기였으나, 일부의 유럽 축구 팬들은 문제 될 것이 없다는 식으로 K리그 전체를 평가절하하는 반응을 보여 K리그 팬들과 유럽 축구 팬들의 갈등이 고조되었다.
= 같이 보기 =
* [[맨유]]
* [[박지성]]
* [[제발 한국인이면 맨유 좀 응원합시다|제한맨]]
= 참고 =
<references/>
[[분류:흑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