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뀜
편집 요약 없음
= 프로필 =
= 프로필 =
== 선수 프로필 ==
== 선수 프로필 ==
* 유스클럽 : [[영남대학교]] 졸업
* 유스클럽 : [[영남대학교]] 졸업
* 현 소속팀 : 포항스틸러스에서 선수 생활 은퇴
* 현 소속팀 : 선수 생활 은퇴
{{col-3}}
{{col-3}}
:{{연맹선수기록|ID=20010034}}
:{{연맹선수기록|ID=20010034}}
{{col-end}}
{{col-end}}
== 지도자 프로필 ==
== 지도자 프로필 ==
= 선수 생활 =
= 선수 생활 =
== 유소년 생활 ==
== 유소년 생활 ==
경상북도 포항시에서 출생하여 포철동초, 포철중, [[포철공고]] 등 포항의 유스 시스템을 모두 거친 선수다. 고등학교 때 간 디스토마 등에 걸리면서 축구를 그만둘 위기에 처하기도 했으나 다행히 극복했다고..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영남대학교]]에 진학하였으며, 영남대 4학년 졸업 후 [[이랜드 축구단]]에서 실업축구 생활을 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선수가 들어간지 얼마 안돼, 이랜드 축구단은 해체되고 말았고 [[상무 축구단]]에 입단, 병역 의무를 일찌감치 마쳤다.
경상북도 포항시에서 출생하여 포철동초, 포철중, [[포철공고]] 등 포항의 유스 시스템을 모두 거친 선수다. 고등학교 때 간 디스토마 등에 걸리면서 축구를 그만둘 위기에 처하기도 했으나 다행히 극복했다고..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영남대학교]]에 진학하여, [[대통령배 전국축구대회]] 준우승ㆍ[[전국체전]] 우승 등을 경험한 뒤, 졸업 후 [[이랜드 축구단]]에서 실업 축구 생활을 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선수가 들어간지 얼마 안돼, 이랜드 축구단은 해체되고 말았고 이후 [[상무 축구단]]에 입단, 병역 의무를 일찌감치 마친 뒤 [[K리그 드래프트]]를 신청하였다.
== K리그 생활 ==
== K리그 생활 ==
대학을 졸업하고 상무까지 마친 뒤 다소 늦은 나이에, [[K리그 드래프트 2001|2001년 K리그 드래프트]]를 신청하였고, 2순위로 지명을 받아 [[전남 드래곤즈]]에 입단하였다. 5년 동안 활약한 후 2006년 고향팀인
대학을 졸업하고 상무까지 마친 뒤 다소 늦은 나이에, [[K리그 드래프트 2001|2001년 K리그 드래프트]]를 신청하여 2순위로 지명을 받아 [[전남 드래곤즈]]에 입단하였다. 이후 5년 동안 활약한 후 2006년 고향 팀인 포항 스틸러스로 이적하였다. 이후 포항 소속으로 2007년 K리그 우승ㆍ2008년 [[FA컵]] 우승ㆍ2009년 [[AFC 챔피언스리그]] 우승 등 많은 우승을 경험 한 뒤, 2009년 11월 [[수원 삼성 블루윙즈]]와의 홈경기에서 은퇴식을 갖고 선수 생활을 마무리 지었다. 당시 포항 팬들 앞에서 좋은 지도자로 돌아올것을 약속을 하기도 하였다고..
2007년 k리그 우승 2008년 fa컵 우승 2009년 afc 챔피언스컵 우승등
2009년 11월 수원 삼성과의 홈경기에서 은퇴식을 갖고 홈 팬들 앞에
좋은 지도자로 돌아올것을 약속하며 선수 생활을 마감하였다.
== 플레이 스타일 ==
== 플레이 스타일 ==
[[유상수]], [[이영수]], [[주영호]], [[최거룩]] 등 당대 K리그 터프가이(?)들이 모두 모여있었던 전남 수비진에서, 제 역할을 다해내면서도 상대적으로 영리한 수비를 보이며 상대팀 공격수들을 애먹게 만드는 플레이를 보여주었다.
[[유상수]], [[이영수]], [[주영호]], [[최거룩]] 등 당대 K리그 터프가이(?)들이 모두 모여있었던 전남 수비진에서, 제 역할을 다해내면서도 상대적으로 영리한 수비를 보이며 상대팀 공격수들을 애먹게 만드는 플레이를 보여주었다.
= 지도자 생활 =
= 지도자 생활 =
은퇴 직후 몇 달간 [[스카우터]]로 일하였고 2010년 포철공고 코치로 4월까지 일하였다. 5월부터는 레모스 당시 포항스틸러스 감독이 성적 부진으로하차함에 따라 박창현 수석코치가 감독대행으로 최문식 2군 코치가 수석코치로 이창원 포철고 코치가 포항 스틸러스 2군 코치로 부임하였다. 그해 2군 리그에서 우승하며 지도력을 인정받아 2011년부터 모교이자 포항의 U-18 팀인 [[포철공고]]의 감독이 되었다. 이창원 감독의 부임 후 포철공고<ref>다만 2013년부터는 [[포항제철고등학교]]가 포철공고 축구부를 인수받아 운영 중이다.</ref>는 2011년부터 2013년까지 [[K리그 주니어]] 3연패 달성 및 2013년 전국고등학교축구리그 왕중왕전 우승의 위업을 달성하였고, 특히 2014년도에는 왕중왕전 준우승으로 아쉽게 2연패는 실패했으나 문체부 우승, 대통령금배 우승, 전국체전 우승, 한중일 주니어 종합경기대회 우승 등 4관왕을 차지하며 승승장구 하였다.
은퇴 직후 몇 달간 포항 [[스카우터]]로 일하였고, 2010년부터 포철공고 코치로 부임하였다. 하지만 2010년 5월, 레모스 포항 스틸러스 감독이 성적 부진으로 하차 함에 따라, [[박창현]] 수석 코치가 감독 대행ㆍ최문식 2군 코치가 수석 코치로 보직이 변경되면서 이창원 포철고 코치도 포항 스틸러스 2군 코치로 보직이 변경되었다. 이후 2010년 2군 리그에서 포항 2군을 우승시키며 지도력을 인정받았으며, 2011년부터 모교이자 포항의 U-18 팀인 [[포철공고]]의 감독으로 선임되었다. 이창원 감독의 부임 후 포철공고<ref>다만 2013년부터는 [[포항제철고등학교]]가 포철공고 축구부를 인수받아 운영 중이다.</ref>는 2011년부터 2013년까지 [[K리그 주니어]] 3연패 달성 및 2013년 [[전국고등학교축구리그]] 왕중왕전 우승의 위업을 달성하였고, 특히 2014년도에는 왕중왕전 준우승ㆍ문체부장관배 우승ㆍ대통령금배 우승ㆍ전국체전 우승ㆍ한중일 주니어 종합경기대회 우승 등 4관왕을 차지하며 승승장구 하였다.
성적 뿐만 아니라 [[문창진]], [[이광혁]] 등 많은 유망주들을 발굴한 점도 높이 평가할 만한 대목으로 꼽힌다.. 이후 2015년 6월, 최문식 수석 코치가 대전 시티즌 감독으로 부임하자 이창원 감독도 포항을 떠나, 대전시티즌 수석코치로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되었다.
= 에피소드 =
= 에피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