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뀜

255 바이트 추가됨 ,  2016년 4월 1일 (금) 02:44
잔글
편집 요약 없음
18번째 줄: 18번째 줄:     
* 신체 : 185cm / 80kg
 
* 신체 : 185cm / 80kg
 +
 +
* 포지션 : [[센터백]]
    
* 국가대표 경력
 
* 국가대표 경력
25번째 줄: 27번째 줄:  
: 2016년 코파 아메리카 센테나리오 지역 예선 대표
 
: 2016년 코파 아메리카 센테나리오 지역 예선 대표
 
:'''(트리니다드 토바고 축구 [[국가대표]] A매치 통산 26경기 출전)'''
 
:'''(트리니다드 토바고 축구 [[국가대표]] A매치 통산 26경기 출전)'''
  −
* 포지션 : [[센터백]]
      
* 현 소속팀 : {{팀/서울E}}
 
* 현 소속팀 : {{팀/서울E}}
50번째 줄: 50번째 줄:  
== 선수 생활 ==
 
== 선수 생활 ==
 
=== K리그 이전 ===
 
=== K리그 이전 ===
2008년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최상위 리그인 TT 프로 리그 소속의 조 퍼블릭 FC에서 프로 경력을 시작한 칼라일 미첼은 2011년에 캐나다의 밴쿠버 화이트캡스로 이적하여 미국 메이저 리그 사커에 입성하였다. 그러나 쟁쟁한 선수들로 주전 경쟁에서 뒤처지게 되었고, 이적 후 2012년까지 단 5경기밖에 출전하지 못하게 되면서 2013년에 하부리그 격인 북미 축구 리그 캐나다 국적 팀인 FC 에드먼턴으로 임대를 떠나기도 하였지만, 에드먼턴에서도 7경기 출전에 그쳤다. 임대 복귀 한 2013년에도 상황은 비슷하여서 밴쿠버에서 2014년까지 총 23경기에 출전하여 1골을 득점하는 데 그쳤다.
+
2008년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최상위 리그인 TT 프로 리그의 조 퍼블릭 FC에서 프로 경력을 시작한 칼라일 미첼은 2011년에 캐나다의 밴쿠버 화이트캡스로 이적하여 미국 메이저 리그 사커에 입성하였다. 그러나 쟁쟁한 선수들로 주전 경쟁에서 뒤처지게 되었고, 이적 후 2012년까지 단 5경기밖에 출전하지 못하게 되면서 2013년에 하부리그 격인 북미 축구 리그 캐나다 국적 팀인 FC 에드먼턴으로 임대를 떠나기도 하였지만, 에드먼턴에서도 7경기 출전에 그쳤다. 임대 복귀 한 2013년에도 상황은 비슷하여서 밴쿠버에서 2014년까지 총 23경기에 출전하여 1골을 득점하는 데 그쳤다.
       
=== 서울 이랜드 시절 ===
 
=== 서울 이랜드 시절 ===
과거 밴쿠버에서 사제지간으로 인연을 맺었던 [[마틴 레니]] 감독의 부름을 받아 2015년에 [[K리그 챌린지]]에 참가하는 신생팀 [[서울 이랜드]]에 창단 첫 외국인 선수로 이적하였다. 이적 후 주전 수비수로 낙점받아 개막전 홈경기인 [[FC 안양]]과의 경기에 선발 출전으로 리그 데뷔전을 시작으로 무게감 있는 플레이로 서울의 수비 핵심으로 활약하며 4월 15일 [[상주 상무]]와 경기에서는 데뷔골까지 성공시키며 한국 무대에 연착륙하였다. 시즌 종료 후, [[라이언존슨|라이언 존슨]]과 [[보비]]가 기대 이하의 활약을 보이고 퇴단하는 가운데 [[타라바이]]와 함께 핵심 외국인 선수로 2016년에도 서울에 잔류하게 되었다.   
+
과거 밴쿠버에서 사제지간으로 인연을 맺었던 [[마틴 레니]] 감독의 부름을 받아 2015년에 [[K리그 챌린지]]에 참가하는 신생팀 [[서울 이랜드]]에 창단 첫 외국인 선수로 이적하였다. [[마틴 레니]] 감독에게 주전 수비수로 낙점받아 개막전 홈경기인 [[FC 안양]]과의 경기에 선발 출전으로 리그 데뷔전을 치루며 무게감 있는 플레이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4월 15일 [[상주 상무]]와 경기에서는 데뷔골을 성공시키도 하며 [[K리그]] 무대에 리그 초반부터 연착륙하였고, 후반기 동안 강력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서울 수비의 핵심으로 활약하며 서울이 정규시즌 4위로 승격 준플레이오프까지 진출 할 수 있도록 후방을 든든히 지켰다. 시즌 종료 후, [[라이언존슨|라이언 존슨]]과 [[보비]]가 기대 이하의 활약으로 퇴단하는 가운데 [[타라바이]]와 함께 핵심 외국인 선수로 2016년에도 서울에 잔류하게 되었다.   
      62번째 줄: 62번째 줄:     
== 플레이 스타일 ==
 
== 플레이 스타일 ==
다소 느린 단점이 있지만, 공중볼과 피지컬 능력을 바탕으로 안정감 있는 수비를 보여준다.
+
다소 느리고 판단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공중볼과 피지컬 능력을 바탕으로 안정감 있는 수비를 보여준다.
      68번째 줄: 68번째 줄:  
* K리그 통산 첫 트리니다드 토바고 국적의 외국인 선수이자 [[서울 이랜드]]의 첫 외국인 선수로 밴쿠버 화이트캡스 시절 [[이영표]]의 팀 동료로 주목을 받기도 하였다.
 
* K리그 통산 첫 트리니다드 토바고 국적의 외국인 선수이자 [[서울 이랜드]]의 첫 외국인 선수로 밴쿠버 화이트캡스 시절 [[이영표]]의 팀 동료로 주목을 받기도 하였다.
   −
* 칼라일 미첼의 리그 기록에는 특이하게도 '''실점''' 부분이 추가되어 있는데, 이는 2015년 8월 8일 [[수원 FC]]와의 리그 원정 경기에 교체 인원을 모두 소비한 상황에서 [[김영광]]의 퇴장으로 골키퍼 포지션을 갑작스럽게 대신하게 되었기 때문. 칼라일 미첼은 골키퍼 장갑을 이어받은 뒤 고군분투하였지만 결국 실점 하나를 기록하게 되었고 이러한 이유로 필드 플레이어임에도 실점이 추가되고 말았다. 과거 클럽 월드컵에서 [[신화용]]의 퇴장을 대신하였던 [[데닐손]]을 떠올리게 한 장면으로 외국인 골키퍼를 기용하지 못하는 K리그에서 나온 이색 장면으로 팬들은 이를 두고 규정 위반이라는 농담이 각 커뮤니티에서 나오기도 하였다.
+
* 칼라일 미첼의 리그 기록에는 특이하게도 '''실점''' 부분이 추가되어 있는데, 이는 2015년 8월 8일 [[수원 FC]]와의 리그 원정 경기에 교체 인원을 모두 소비한 상황에서 [[김영광]]의 퇴장으로 골키퍼 포지션을 갑작스럽게 대신하게 되었기 때문. 칼라일 미첼은 골키퍼 장갑을 이어받은 뒤 고군분투하였지만 결국 실점 하나를 기록하게 되었고 이러한 이유로 필드 플레이어임에도 실점이 추가되고 말았다. 과거 클럽 월드컵에서 [[신화용]]의 퇴장을 대신하였던 [[데닐손]]을 떠올리게 하며 외국인 골키퍼를 기용하지 못하는 [[K리그]]에서 나온 이색 장면으로 팬들은 이를 두고 규정 위반이라는 농담이 각 커뮤니티에서 나오기도 하였다.
     

편집

7,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