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뀜

258 바이트 추가됨 ,  2016년 10월 25일 (화) 02:14
편집 요약 없음
39번째 줄: 39번째 줄:     
== 지도자 생활 초기 ==
 
== 지도자 생활 초기 ==
축구 선수로 활동하지 않고, 지도자로 활동한 인물이다. 댄 해리스 씨는 레스터셔 주의 러프버러 대학교에 체육교육 및 스포츠 과학을 공부하였응며, 1999년 러프버러 연고의 축구팀에서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후 여러 팀을 거치며 유소년 코치로 활동하였으며, 2006년 7월부터 [[스티브 브루스]] 감독의 제안을 받고 버밍엄 시티 FC의 [[피지컬 트레이너]]로 근무하게 되었다. 이 시기에 [[패브리스 무암바]]와 [[니콜라스 벤트너]] 등 [[아스널 FC]]에서 임대해 온 선수들을 집중 관리했던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그리고 댄 해리스 씨는 이 시기에 잉글랜드 유소년 대표팀의 피지컬 코치직을 겸하기도 했는데, [[조 하트]]와 [[크리스 스몰링]], [[다니엘 스터러지]] 등 향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주전으로 활동했던 선수들을 지도하기도 하며, 지도력을 인정받은 [[피지컬 코치]]로 성장하게 되었다.
+
축구 선수로 활동하지 않고 지도자로만 활동한 인물이다. 댄 해리스 씨는 레스터셔 주의 러프버러 대학교에 체육교육 및 스포츠 과학을 공부하였으며, 1999년 러프버러 연고의 축구팀에서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후 여러 팀을 거치며 유소년 코치나 성인팀 코치로 활동하였다고 하며, 2006년 7월부터 [[스티브 브루스]] 감독의 제안을 받고 버밍엄 시티 FC의 [[피지컬 트레이너]]로 근무하게 되었다. 이 시기에 [[패브리스 무암바]]와 [[니콜라스 벤트너]] 등 [[아스널 FC]]에서 임대해 온 선수들을 집중 관리했던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그리고 버밍엄에서 지도자 생활을 하는 동시에 잉글랜드 유소년 대표팀의 피지컬 코치직을 겸하기도 했는데, [[조 하트]]와 [[크리스 스몰링]][[다니엘 스터러지]] 등 향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와 잉글랜드 성인 대표팀에서 주전으로 활동했던 선수들의 훈련을 맡기도 했다.
       
== K리그 입성 이전까지 ==
 
== K리그 입성 이전까지 ==
댄 해리스 코치는 2009년 9월로 [[웨스트 브롬위치 알비온]]의 피지컬 코치로 자리를 옮기게 되었다. 당시 [[웨스트 브롬위치]]는 [[성남 일화 천마]]에서 [[김두현]] 선수를 임대로 영입했다가 좋은 활약을 보였기에 완전 이적시키게 되었는데, 댄 해리스 코치가 김 선수를 지도하였다고 한다. 이후 댄 해리스 코치는 [[스코틀랜드 프리미어십]]의 전통의 명문 [[셀틱 FC]]로 옮겼으며, [[기성용]] 선수와 [[차두리]] 선수의 체력과 피지컬 능력을 끌어올리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고 한다. 이밖에도 셀틱에서 [[로비 킨]], [[나카무라 슌스케]], [[스콧 맥도널드]] 등의 유명 선수들과 주전급 선수들의 전담 피지컬 트레이너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댄 해리스 코치는 2011년까지 셀틱에서 머물러 있었으며, 2011년 12월 [[플레잉 코치]]로 [[중국 슈퍼리그]]의 [[상하이 선화]]로 이적하게 된 [[니콜라스 아넬카]]의 제안을 받아 중국행이 추진되기도 했으나 거절하였고, 2014년까지 축구 선수 이외의 운동 선수들의 훈련을 컨설팅 해주는 개인 트레이너로 지내게 되었다고 한다.
+
댄 해리스 코치는 2009년 9월로 [[웨스트 브롬위치 알비온]]의 [[피지컬 코치]]로 자리를 옮기게 되었다. 당시 [[웨스트 브롬위치]]는 [[성남 일화 천마]]에서 [[김두현]] 선수를 임대로 영입했다가 좋은 활약을 보였기에 완전 이적시키게 되었는데, 댄 해리스 코치가 김 선수의 체력과 피지컬 능력을 관리하였다고 한다. 이후 댄 해리스 코치는 [[스코틀랜드 프리미어십]]의 전통의 명문 [[셀틱 FC]]로 옮겼으며, [[기성용]] 선수와 [[차두리]] 선수를 관리하였으며, 두 선수 이외에도 셀틱에서 [[로비 킨]], [[나카무라 슌스케]], [[스콧 맥도널드]] 등의 유명 선수들과 주전급 선수들의 전담 피지컬 트레이너로 활동하였다. 댄 해리스 코치는 2011년까지 셀틱에서 머물러 있었으며, 2011년 12월 [[플레잉 코치]]로 [[중국 슈퍼리그]]의 [[상하이 선화]]로 이적하게 된 [[니콜라스 아넬카]]의 제안을 받아 중국행이 추진되기도 했으나 제의를 거절하였고, 2014년까지 축구 선수 및 여러 종목 운동 선수들의 훈련을 컨설팅하는 개인 트레이너로 지내게 되었다고 한다.
       
== 서울 이랜드 시절 ==
 
== 서울 이랜드 시절 ==
2015년 1월, 신생팀 [[서울 이랜드 FC]]의 초대 감독인 [[마틴 레니]]의 제안을 받고 [[K리그]] 무대에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ref>[http://osen.mt.co.kr/article/G1110047189 서울 이랜드 FC, 댄 해리스 피지컬 코치 영입]</ref> 직책은 [[피지컬 코치]]이며 2016년 6월로 [[마틴 레니]] 감독이 사임하기도 했으나 서울에 잔류하였으며, 2016년 7월부터 [[박건하]] 2대 감독과 함께 서울에서 지도자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
2015년 1월, 신생팀 [[서울 이랜드 FC]]의 초대 감독인 [[마틴 레니]]의 제안을 받고 [[K리그]] 무대에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ref>[http://osen.mt.co.kr/article/G1110047189 서울 이랜드 FC, 댄 해리스 피지컬 코치 영입]</ref> 직책은 [[피지컬 코치]]이며 첫 시즌부터 서울 선수들의 동계 훈련부터 시즌 중 훈련, 유소년팀 훈련까지 총괄하였다고 한다. 이듬해 2016년에는 6월을 끝으로 그를 서울에 입성시킨 [[마틴 레니]] 감독이 사임하게 되면서 거취에 대해 많은 말이 오가기도 했으나 서울에 잔류하게 되었으며, 이후 2016년 7월부터 신임 사령탑으로 부임한 [[박건하]] 2대 감독을 보좌하고 있다.
       
== 지도자 스타일 ==
 
== 지도자 스타일 ==
피지컬 능력을 끌어올리는 것에 영국에서도 능력을 인정받은 지도자라고 한다. 전반적으로 선호하는 훈련 방법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을 한다고 하며, 강도가 높은 대신 훈련 시간은 짧고 휴식시간이 더 많다고 한다. 그리고 훈련 방법에 있어서 선수들에게 신뢰도가 많다고 하는데, [[주민규]] 선수는 댄 해리스 코치의 지도를 받고 2015년 특급 공격수로 거듭나면서 댄 해리스 코치의 지도 방식에 무한한 신뢰를 보이는 선수 중 하나라고 하며, 2016년에는 여름까지 깊은 부진을 겪었는데, 따로 시간을 내 댄 해리스 코치와 개인 훈련을 실시하고 슬럼프를 벗어나게 되었다고 한다.<ref>[http://www.footballi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94300 발리슛 되찾은 주민규, 조력자들과 함께 ‘자신감 ↑’]</ref>
+
피지컬 능력을 키우고 체력 관리 방법에 대해 영국에서도 능력을 인정받은 지도자라고 한다. 전반적으로 선호하는 훈련 방법은 짧고 굵은 체력 훈련이라고 하며, 강도가 높은 대신 훈련 시간은 상대적으로 짧고 휴식시간이 더 많은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그리고 훈련 방법에 있어서 선수들에게 신뢰도가 많다고 하는데, [[주민규]] 선수는 댄 해리스 코치의 지도를 받고 2015년 특급 공격수로 거듭나면서 훈련 방식에 무한한 신뢰를 보이는 선수 중 하나라고 하며, 2016년에는 여름까지 깊은 부진을 겪은 주 선수가 따로 시간을 내 댄 해리스 코치와 개인 훈련을 실시하고 슬럼프를 벗어나게 되었다고 한다.<ref>[http://www.footballi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94300 발리슛 되찾은 주민규, 조력자들과 함께 ‘자신감 ↑’]</ref>
     

편집

7,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