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뀜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크기가 바뀐 것이 없음 ,  2017년 2월 16일 (목) 00:48
편집 요약 없음
50번째 줄: 50번째 줄:  
== 선수 생활 ==
 
== 선수 생활 ==
 
=== K리그 입단 이전까지 ===  
 
=== K리그 입단 이전까지 ===  
서울 대신중학교와 [[대신고등학교]]를 거쳐 [[인천대학교]]를 나온 선수이다. 인천대 시절 대학권 최고의 수비수로 기대를 모았던 선수인데.. 당대 최고의 유망주였던 [[황선홍]], [[홍명보]]와 함께 [[포항제철 아톰스]]의 사전접촉으로 [[K리그 드래프트]]를 거치지않고 포철행을 시도했다가 다른 팀들의 지탄을 받았던바 있다.<ref>[[1992년 드래프트]]에도 자세히 설명되어있지만, 황선홍과 정성훈 등을 포항제철 아마추어 축구팀에 등록시켜버렸던 것. 당시 규정으로 아마추어 축구팀 입단자격에는 제한이 없었고, 아마팀에 5년 이상 소속되었을 경우 프로팀으로 승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질 수 있었다. 때문에 포철은 황선홍, 홍명보, 정성훈 이 세선수를 포항제철 아마팀에 등록시켜놓고 5년동안 군문제 해결과 해외진출 등을 보장하고 이후 포항제철에 입단시키려 했던 것이다. 황선홍, 정성훈은 1991년 2월 독일 하부리그팀인 부페르탈 임대를 확정짓고 1년동안 독일에서 축구유학을 하고 돌아왔다.</ref> 포항의 꼼수는 결국 실패. [[1992년 드래프트]]에서 홍명보, 정성훈을 매물로 내놓고 말았다.
+
서울 대신중학교와 [[대신고등학교]]를 거쳐 [[인천대학교]]를 나온 선수이다. 인천대 시절 대학권 최고의 수비수로 기대를 모았던 선수인데.. 당대 최고의 유망주였던 [[황선홍]], [[홍명보]]와 함께 [[포항제철 아톰즈]]의 사전접촉으로 [[K리그 드래프트]]를 거치지않고 포철행을 시도했다가 다른 팀들의 지탄을 받았던바 있다.<ref>[[1992년 드래프트]]에도 자세히 설명되어있지만, 황선홍과 정성훈 등을 포항제철 아마추어 축구팀에 등록시켜버렸던 것. 당시 규정으로 아마추어 축구팀 입단자격에는 제한이 없었고, 아마팀에 5년 이상 소속되었을 경우 프로팀으로 승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질 수 있었다. 때문에 포철은 황선홍, 홍명보, 정성훈 이 세선수를 포항제철 아마팀에 등록시켜놓고 5년동안 군문제 해결과 해외진출 등을 보장하고 이후 포항제철에 입단시키려 했던 것이다. 황선홍, 정성훈은 1991년 2월 독일 하부리그팀인 부페르탈 임대를 확정짓고 1년동안 독일에서 축구유학을 하고 돌아왔다.</ref> 포항의 꼼수는 결국 실패. [[1992년 드래프트]]에서 홍명보, 정성훈을 매물로 내놓고 말았다.
       
=== 포항 입단 후 ===
 
=== 포항 입단 후 ===
이처럼 포철이 공을 들여 영입하려했던 정성훈이었지만 문제가 발생했다. 황선홍과 함께 독일 유학길에 올랐던 당시 선수생명에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말았던 것. 해외유학이 오히려 독이된 셈이다. 결국 1992년 드래프트에 나왔지만 아무도 정성훈 선수를 지명하지 않았고, 결국 [[포항제철 아톰스]]가 7순위로 입단시켜 프로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 불과 1년여전까지 대학 1~2위를 다투던 수비수였던 모습을 생각하면 씁쓸한 결말이었다. 이후 부상 회복에만 2년을 날린 정성훈은 포철에서도 계약해지되어 [[유공 코끼리]] 등을 떠돌면서 잊혀져갔다.
+
이처럼 포철이 공을 들여 영입하려했던 정성훈이었지만 문제가 발생했다. 황선홍과 함께 독일 유학길에 올랐던 당시 선수생명에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말았던 것. 해외유학이 오히려 독이된 셈이다. 결국 1992년 드래프트에 나왔지만 아무도 정성훈 선수를 지명하지 않았고, 결국 [[포항제철 아톰즈]]가 7순위로 입단시켜 프로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 불과 1년여전까지 대학 1~2위를 다투던 수비수였던 모습을 생각하면 씁쓸한 결말이었다. 이후 부상 회복에만 2년을 날린 정성훈은 포철에서도 계약해지되어 [[유공 코끼리]] 등을 떠돌면서 잊혀져갔다.
     
rollbacks, 관리자

편집

9,731

둘러보기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