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뀜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2,581 바이트 추가됨 ,  2020년 5월 7일 (목) 10:17
편집 요약 없음
20번째 줄: 20번째 줄:  
* 포지션 : [[윙 포워드]]ㆍ[[처진 스트라이커]]
 
* 포지션 : [[윙 포워드]]ㆍ[[처진 스트라이커]]
   −
* 현 소속팀 : {{팀|상주|2018}}
+
* 현 소속팀 : {{팀|인천|2020}}
   −
* [[등번호]] :  
+
* [[등번호]] : 19
 
{{col-3}}
 
{{col-3}}
 
* K리그 기록
 
* K리그 기록
49번째 줄: 49번째 줄:     
== 프로 생활 ==
 
== 프로 생활 ==
2016년 신인자유계약을 통해 [[인천 유나이티드]]에 입단하였다.  
+
2016년 신인자유계약을 통해 [[인천 유나이티드]]에 입단하였다. 이 시즌에 인천은 신인을 아주 많이 영입했는데, 송시우는 [[이현성]] 선수와 더불어 그 중 가장 기대주로 꼽혔다. 시즌 초에는 2군에 있었지만 1군이 리그에서 부진하고 송시우가 2군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자 1군으로 콜업되었다. 그리고 데뷔전에서부터 경기 막판에 극적인 득점을 기록하면서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렸고, 그 다음 경기에서도 조커로 출전해 연속 득점을 기록하면서 순식간에 스타가 됐다. 송시우는 시즌 내내 특급 조커로 기용되면서 5득점을 기록했고, 영플레이어상 후보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2017년에도 송시우는 주로 조커로 뛰면서 극적인 득점을 만들어내는 등 팬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좋은 활약을 보인 덕분에 [[김도혁]]이 입대한 이후 인천의 새로운 7번이 됐지만, 2018년 활약은 조금 아쉽다는 평. 프로 3년차지만 여전히 선발 멤버로는 아쉽고, 후반에 들어와도 수비 가담 등이 부족한지라 기용에 리스크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다 시즌 중반에 [[박용지]], [[이호석]] 선수와 함께 [[상주 상무]] 입대를 결정하며 잠시 인천을 떠났다.
 +
 
 +
상주에 합류한 이후로는 선발 멤버로도 자주 나오면서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 동료 박용지에 비해 애매하다는 평을 종종 듣기도 했으나 주전급 멤버로 두 시즌 간 상주에 힘을 불어넣었던 선수. 2020년에 전역해서 다시 인천으로 복귀했고, 상주 시절에 이어 인천에서도 최전방 투톱의 일원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
       
== 플레이 스타일 ==
 
== 플레이 스타일 ==
골문 근처에서의 민첩한 움직임이 돋보이는 측면공격수다.
+
골문 근처에서의 민첩한 움직임이 돋보이는 측면공격수다. 매우 저돌적이면서 과감한 플레이로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양발을 꽤 잘 쓰는데다 슈팅의 정확도도 좋은 선수면서 기술적으로도 빼어나 호평받은 편. 다만 체력이 부족하고 과감성에 비해 판단력이나 침착성은 부족해 세밀한 부분에서 실책을 종종 범했다. 측면에서 자주 뛰었지만, 정작 본인의 플레이 성향은 섀도 스트라이커에 가까운지라 인천 초기 시절 송시우는 투입되면 전술적으로 동떨어진 모습을 종종 보여주었다. 그 나름의 성과를 냈다고는 하지만, 이러한 전술적 괴리와 체력 문제로 인해 선발로는 자주 나오지 못한 편. 상주에서는 투톱의 일원으로 올라가 플레이하면서 보다 자신의 성향에 맞는 위치를 소화했고 체력적으로도 개선된 모습을 보여줬다.
     
익명 사용자

둘러보기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