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뀜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867 바이트 제거됨 ,  2021년 2월 25일 (목) 18:06
편집 요약 없음
77번째 줄: 77번째 줄:     
== 논란 ==
 
== 논란 ==
2013년 7월 13일, [[김현회]]의 칼럼에서 기성용이 페이스북 비공개 계정으로 [[최강희]] 당시 대표팀 감독을 디스하는 글들을 올려 구설에 올랐다. 이전부터 싸이월드나 트위터 등지에서 "[[답답하면 니들이 뛰든가]]" 와 같은 명언으로 논란이 된 터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사람들도 있었으나, 대표팀에서 자신을 지도하는 스승을 뒷담화하듯이 디스하는 내용은 충격 그 자체였다. 이 일로 인해 온라인 상에서 굉장한 논란이 일었다.
+
2013년 7월 13일, [[김현회]]의 칼럼에서 기성용이 페이스북 비공개 계정으로 [[최강희]] 당시 대표팀 감독을 디스하는 글들을 올려 구설에 올랐다. 이전부터 싸이월드나 트위터 등지에서 "[[답답하면 니들이 뛰든가]]" 와 같은 명언으로 논란이 된데 이어 이런 구설수로 인해 온라인 상에서 굉장한 논란이 일었다.
   −
2014년 5월 28일 튀니지와의 평가전에서 국민의례 중 왼손을 올려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는 행동으로 또다시 구설에 올랐다. 문제는 왼손경례가 처음이 아니었다는 것(!!). 청소년대표팀 시절에도 간혹 왼손경례를 하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또 한 번 여론의 된서리를 맞은바 있다.
+
2014년 5월 28일 튀니지와의 평가전에서 국민의례 중 왼손을 올려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는 행동으로 또다시 구설에 올랐다.  
      90번째 줄: 90번째 줄:     
== 에피소드 ==
 
== 에피소드 ==
* 앞서 언급되었듯, 인터넷으로 자기 이미지 다 깎아먹고 다니는 선수. 인터넷만 안해도 훨씬 성숙한 선수가 될거라는 평이 많다.
+
* 위에서 언급되었듯, 인터넷에서 구설수로 이미지가 과히 좋지않았으나, 다행히 결혼 이후로는 인터넷도 끊고 언론 플레이도 자제한채 축구에 전념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위의 비판들은 많이 희석된 상태이다.  
 
  −
* 前 [[금호고등학교]], [[광양제철고]] 감독이자 현 전남축구협회 회장으로 재임 중인 전남축구계의 대부 [[기영옥]] 씨가 기성용 선수의 아버지이다. SNS 사건 등으로 논란이 일었을 때 "축구인 아버지를 둬서 징계를 피하고 있다"는 꼬리표를 달고 살았다. 사실 여부야 어찌되었건, 여러모로 아버지 얼굴에 먹칠을 하게 된 셈. 다행히 이후로는 인터넷도 끊고 언론 플레이도 자제한채 축구에 전념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위의 비판들은 많이 희석된 상태이다.  
      
* 2013년 7월 1일 배우 한혜진씨와 결혼하였다.
 
* 2013년 7월 1일 배우 한혜진씨와 결혼하였다.
   −
* 2014년 12월에 있었던 인터뷰에서, 대표팀의 중심이 되었던 [[박지성]], [[이영표]]가 있던 2010 남아공 월드컵 때와는 달리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대표팀의 중심 축이 되어야 할 선수로 부담이 컸다고 밝혔다. 또한 이 인터뷰에서 월드컵이 끝난 후 식사하는 자리에서 [[박주영]]에게‘솔직히 난 형이 이해가 안가더라. 형이 대표팀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있다면 어찌됐건 빨리 팀을 옮겨서 경기도 뛰고 경기력을 끌어올려서 대표팀에도 도움이 되어야 하지 않겠냐. 나랑 형이랑 이 팀에 피해를 많이 줬다.’라고 자진 납세(?)를 하기도..
+
* 2014년 12월에 있었던 인터뷰에서, 대표팀의 중심이 되었던 [[박지성]], [[이영표]]가 있던 2010 남아공 월드컵 때와는 달리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대표팀의 중심 축이 되어야 할 선수로 부담이 컸다고 밝혔다. 또한 이 인터뷰에서 월드컵이 끝난 후 식사하는 자리에서 [[박주영]]에게‘솔직히 난 형이 이해가 안가더라. 형이 대표팀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있다면 어찌됐건 빨리 팀을 옮겨서 경기도 뛰고 경기력을 끌어올려서 대표팀에도 도움이 되어야 하지 않겠냐. 나랑 형이랑 이 팀에 피해를 많이 줬다.’라며 에피소드를 밝히기도
     
익명 사용자

둘러보기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