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뀜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729 바이트 추가됨 ,  2011년 5월 25일 (수) 19:20
잔글
편집 요약 없음
'''핸들링'''(Handling)은 손 또는 팔을 공에 대는 경우에 범하는 반칙을 뜻하는 축구 용어이나 바른 표현은 '''[[핸드볼 (파울)|핸드볼]]'''(Handball)이다.


== 용어 ==
Handling은 단순히 무언가를 손에 댐, 취급하다의 뜻일 뿐 축구 용어라 볼 수 없다.(Handling the Ball은 단순히 공이 손에 닿았다는 표현이지 반칙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구기스포츠]]인 [[핸드볼]](Handball)과의 구별의 어려움으로 인해서 여전히 핸들링이라는 표현이 쓰이고 있는데 요즘은 핸들링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스포츠 핸드볼과 구별하기 위해서 '''핸드볼 파울'''(Handball Foul)이라 표현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 설명 ==
[[축구]]는 기본적으로 [[럭비]]와 분화될 당시 가장 큰 이유가 손을 사용하지 않는 룰 때문이었으므로 이는 축구를 규정하는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골키퍼]]는 [[페널티 에어리어]] 안에서 손을 사용할 수 있으나, 필드 플레이어는 스로인(throw in)을 제외하고는 손을 사용할 수 없다. [[스로인]]은 라인밖에서 행해지는 동작이므로 경기장내에서는 손을 전혀 사용할 수 없다 할 수 있다. 이를 어기게 되면 핸들링이 되어 상대편에게 [[직접 프리킥]]이 주어지며, 자기편 패널티 에어리어 내에서는 [[패널티킥]]이 주어지는데 고의성이 없거나 불가항력으로 인한 핸드볼의 경우 심판의 판결에 따라 파울이 아닐 수도 있다.


== 같이 보기 ==
* [[신의 손]]
* [[센터링]]
* [[헤딩]]

[[분류:잘못된 축구 용어]]

편집

4,979

둘러보기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