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C 아시아 리그 평가서
Posted: 2011년11월08일(화) 19:15
the voting criteria and ACL points system, head to http://images.the-afc.com/Documents/201 ... System.pdf
And for the Assessment Report head to http://images.the-afc.com/Documents/201 ... Report.pdf
평가 내용은 대충 이렇습니다.
파란색은 반드시 기본 충족 기준 / 하얀색은 추가 점수 부분
1. Organisation - 50점 만점
1.1 1부리그 팀 수 (기준:10팀)
1.2 2부리그의 존재
1.3 1부리그 경기 수 (기준:27라운드)
1.5 1부리그 경기 기간 (기준:8달)
1.14 전체 축구 시즌 기간 (기준:8달)
1.16 1부리그 리그 틀 (기준:홈&원정)
1.17 협회 내 국제 주심 수 (기준:5명)
1.18 협회 내 국제 부심 수 (기준:7명)
1.19 협회 내 AFC 엘리트 주심 수
1.20 협회 내 AFC 엘리트 부심 수
1.21 리그가 주심 교육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지? (기준:있음)
1.22 리그가 경기마다 주심 평가관을 배치하는지? (기준:있음)
1.23 리그가 규칙을 가지고 있는지? (기준:있음)
1.24 리그가 선수들의 상태와 이적에 대한 기준이 있는가? (기준:있음)
1.26 리그가 처벌 기준이 있는가? (기준:있음)
1.27 리그가 승격/강등 제도가 있는가? (기준:있음)
2. Techical Standard - 100점 만점
(국가대표팀)
2.1 FIFA 랭킹(2010년 7월 기준)
2.2 FIFA 포인트
2.3 FIFA 포인트 상승/하강폭
(클럽팀)
2.4 ACL 포인트 / AFC 컵(AFC컵은 33.3%만 적용) 포인트 (2009-2010 시즌)
2.5 4번 항목 포인트 상승/하강폭
3. Attendance - 100점 만점
3.1 평균 리그 티켓 가격 (없는 경우 포함) (기준:무료는 아닐 것)
3.2 리그 경기당 평균 관중 수 (기준:5000명)
3.3 리그 경기당 평균 관중 수가 정확히 측정이 되었는가 (기준:정확한 측정 필요)
3.4 ACL / AFC Cup 경기 평균 관중 수
4. Governance/Soundness - 100점 만점
4.1 리그 운영에 대한 정부의 불필요한 개입 (기준:없을 것)
4.2 승부조작 (기준:없을 것)
4.3 리그 운영의 주체 1)클럽 2)축구협회 3)정부 4)왕족 5)그 외
4.4 클럽의 대표, 축구협회의 대표, 리그 수뇌부의 대표가 모두 리그 최고 위원회의 구성원인가? (기준:
구성원일 것)
4.5 리그 운영 회의 소집 횟수
4.7 리그 CEO가 풀-타임 직업일 것 (기준:풀-타임일 것)
4.8 회장이 풀-타임인지
4.9 사무장이 풀-타임인지
4.10 풀-타임 감독의 수
4.11 리그의 주체가 리그 운영, 마케팅, 미디어와 재정을 관리하는 경영 구조를 가지고 있는가? (기준:
있을 것)
4.12 리그가 감사를 받은 손익보고서와 재무제표가 있는지 (기준:있을 것)
4.13 리그가 감사를 받고 있는지 (기준:있을 것)
4.14 리그가 협회가 운영하는 법인인지 (기준:그럴 것)
5. Marketing & Promotion - 50점 만점
(마케팅 전략)
5.1 티켓 가격
5.2 TV 중계권
5.3 스폰서
5.4 물품 판매 수익
(리그의 조정)
5.5 미디어 판매권 (기준:리그 조정이 있을 것)
5.6 스폰서 (기준:리그 조정이 있을 것)
5.7 물품 판매 수익 (기준:리그 조정이 있을 것)
5.8 리그가 프로모션 전략이 있는가? (기준:있을 것)
(홍보 도구)
5.9 리그 가이드북 존재 (기준:존재할 것)
5.10 매치데이 프로그램 (기준:존재할 것)
5.11 웹사이트 (기준:존재할 것)
5.12 그 외 홍보 도구
6. Business Scale
(리그)
6.1 총 사업 크기 USD 1000 초과?
6.2 미디어(TV) 중계권 총 판매량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3 스폰서 판매량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4 구단 물품 판매량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5 입장 수익 USD 1000 초과?
6.6 추가 수익 USD 1000 초과?
(모든 클럽)
6.7 총 사업 크기 USD 1000 초과?
6.8 미디어(TV) 중계권 총 판매량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9 스폰서 판매량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10 구단 물품 판매량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11 입장 수익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12 이적료 수익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13 리그 이익 분배금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14 정부 지원금
6.15 리그 가입금
6.16 경기장 및 부대시설을 임대해주어 내는 수익
6.17 그 외 수익 USD 1000 초과?
아무래도 경기 전체적인 운영은 크리그가 즐리그에게 딸림..
And for the Assessment Report head to http://images.the-afc.com/Documents/201 ... Report.pdf
평가 내용은 대충 이렇습니다.
파란색은 반드시 기본 충족 기준 / 하얀색은 추가 점수 부분
1. Organisation - 50점 만점
1.1 1부리그 팀 수 (기준:10팀)
1.2 2부리그의 존재
1.3 1부리그 경기 수 (기준:27라운드)
1.5 1부리그 경기 기간 (기준:8달)
1.14 전체 축구 시즌 기간 (기준:8달)
1.16 1부리그 리그 틀 (기준:홈&원정)
1.17 협회 내 국제 주심 수 (기준:5명)
1.18 협회 내 국제 부심 수 (기준:7명)
1.19 협회 내 AFC 엘리트 주심 수
1.20 협회 내 AFC 엘리트 부심 수
1.21 리그가 주심 교육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지? (기준:있음)
1.22 리그가 경기마다 주심 평가관을 배치하는지? (기준:있음)
1.23 리그가 규칙을 가지고 있는지? (기준:있음)
1.24 리그가 선수들의 상태와 이적에 대한 기준이 있는가? (기준:있음)
1.26 리그가 처벌 기준이 있는가? (기준:있음)
1.27 리그가 승격/강등 제도가 있는가? (기준:있음)
2. Techical Standard - 100점 만점
(국가대표팀)
2.1 FIFA 랭킹(2010년 7월 기준)
2.2 FIFA 포인트
2.3 FIFA 포인트 상승/하강폭
(클럽팀)
2.4 ACL 포인트 / AFC 컵(AFC컵은 33.3%만 적용) 포인트 (2009-2010 시즌)
2.5 4번 항목 포인트 상승/하강폭
3. Attendance - 100점 만점
3.1 평균 리그 티켓 가격 (없는 경우 포함) (기준:무료는 아닐 것)
3.2 리그 경기당 평균 관중 수 (기준:5000명)
3.3 리그 경기당 평균 관중 수가 정확히 측정이 되었는가 (기준:정확한 측정 필요)
3.4 ACL / AFC Cup 경기 평균 관중 수
4. Governance/Soundness - 100점 만점
4.1 리그 운영에 대한 정부의 불필요한 개입 (기준:없을 것)
4.2 승부조작 (기준:없을 것)
4.3 리그 운영의 주체 1)클럽 2)축구협회 3)정부 4)왕족 5)그 외
4.4 클럽의 대표, 축구협회의 대표, 리그 수뇌부의 대표가 모두 리그 최고 위원회의 구성원인가? (기준:
구성원일 것)
4.5 리그 운영 회의 소집 횟수
4.7 리그 CEO가 풀-타임 직업일 것 (기준:풀-타임일 것)
4.8 회장이 풀-타임인지
4.9 사무장이 풀-타임인지
4.10 풀-타임 감독의 수
4.11 리그의 주체가 리그 운영, 마케팅, 미디어와 재정을 관리하는 경영 구조를 가지고 있는가? (기준:
있을 것)
4.12 리그가 감사를 받은 손익보고서와 재무제표가 있는지 (기준:있을 것)
4.13 리그가 감사를 받고 있는지 (기준:있을 것)
4.14 리그가 협회가 운영하는 법인인지 (기준:그럴 것)
5. Marketing & Promotion - 50점 만점
(마케팅 전략)
5.1 티켓 가격
5.2 TV 중계권
5.3 스폰서
5.4 물품 판매 수익
(리그의 조정)
5.5 미디어 판매권 (기준:리그 조정이 있을 것)
5.6 스폰서 (기준:리그 조정이 있을 것)
5.7 물품 판매 수익 (기준:리그 조정이 있을 것)
5.8 리그가 프로모션 전략이 있는가? (기준:있을 것)
(홍보 도구)
5.9 리그 가이드북 존재 (기준:존재할 것)
5.10 매치데이 프로그램 (기준:존재할 것)
5.11 웹사이트 (기준:존재할 것)
5.12 그 외 홍보 도구
6. Business Scale
(리그)
6.1 총 사업 크기 USD 1000 초과?
6.2 미디어(TV) 중계권 총 판매량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3 스폰서 판매량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4 구단 물품 판매량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5 입장 수익 USD 1000 초과?
6.6 추가 수익 USD 1000 초과?
(모든 클럽)
6.7 총 사업 크기 USD 1000 초과?
6.8 미디어(TV) 중계권 총 판매량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9 스폰서 판매량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10 구단 물품 판매량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11 입장 수익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12 이적료 수익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13 리그 이익 분배금 USD 1000 초과? (기준:초과할 것)
6.14 정부 지원금
6.15 리그 가입금
6.16 경기장 및 부대시설을 임대해주어 내는 수익
6.17 그 외 수익 USD 1000 초과?
아무래도 경기 전체적인 운영은 크리그가 즐리그에게 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