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 ] K리그 유명인 팬들

K-리그 / KNL / K3리그 / R-리그 / Youth / ACL / 클럽 커뮤니티 및 리그 이슈, 설문
포스트 작성
kingkenny7
레프리(중재)
포스트: 245
가입일시: 2010년2월09일(화) 14:17

[ K ] K리그 유명인 팬들

포스트 by kingkenny7 »

K리그 팀들을 좋아하는 유명인 팬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kingkenny7
레프리(중재)
포스트: 245
가입일시: 2010년2월09일(화) 14:17

[ K ] K리그 유명인 팬들 / 영화배우 김상호 (수원)

포스트 by kingkenny7 »



마이 데일리 창간 7주년 자리에서 K-리그 관심을 부탁하는 김상호.

http://media.daum.net/entertain/enews/v ... &p=mydaily

"<범죄의 재구성>, <그 때 그사람들>, <마파도>, <너는 내 운명>등에 출연하며 차곡차곡 자신의 기반을 쌓아온 실력 있는 배우로 험악해 보이는 인상이면서도 동시에 해맑은 표정이 보이는 배우로 평가받고 있다."

상당히 골수 팬으로 판명.

KFA 인터뷰 "진정한 K리그팬 ‘영화배우’ 김상호, 그에게 듣는 축구 이야기"
http://www.kfa.or.kr/news/news_view.asp ... a&g_idx=25
kingkenny7
레프리(중재)
포스트: 245
가입일시: 2010년2월09일(화) 14:17

[ K ] K리그 유명인 팬들 / 영화배우 김선아 (강원)

포스트 by kingkenny7 »

언제부터 김선아가 강원FC를 응원했는지는 잘 밝혀지지 않으나, 2011년 10월 초에 강원FC와 미투데이로 접촉이 있었던 것으로 판단된다. 김선아의 야구 개념 시구 기사를 본 강원FC가 미투데이를 통해 시축 부탁에 나섰고 이에 긍정적인 반응이 있었다. 실제로 시축은 안 한 것으로 보여지나(관련 기사 없음) 이후 중국에서 활동 할 때 동월 22일 강원FC 유니폼을 가져갔다는 점에서 가벼운 팬이라고 분류 가능하다고 판단된다.

이후 팬으로 인증된 활동이 없어 추후에 활동이 미비하면 팬에서 제외해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정작 김선아 본인은 대구 출신.

그림

해당 사진은 이을용 선수 관련하여(하단 관련기사 참조) 직접 찍어 올린 사진이다.

김선아 ‘투혼 시구’에 강원FC ‘투혼 시축’ 부탁.. 스포츠 여신 등극하나
http://kr.sports.yahoo.com/news/basebal ... 45920175e7

김선아 강원FC 광팬 입증, 中서 유니폼 입고 '이을용 은퇴 기념'
http://news.sportsseoul.com/read/entertain/980562.htm
kingkenny7
레프리(중재)
포스트: 245
가입일시: 2010년2월09일(화) 14:17

[ K ] K리그 유명인 팬들 / 영화배우 송중기 (대전)

포스트 by kingkenny7 »

그림
사진 가장 우측. 송중기.

대전 경기장을 많이 찾은 팬 중 하나. 지금도 경기장을 계속 찾는지는 확인되고 있지 않으나, 유년시절 응원팀이며 그 후로도 몇 번씩 추가로 대전 경기를 보러 다녔다는 점에서 팬이라고 인증 가능.

2009년 엑스포츠와의 인터뷰 중,

엑스포츠 : 그러면 어떤 종목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송중기 : 축구죠. 그중에서도 요즘은 해외축구를 즐겨보고 있어요. 스케줄이 바쁘지만 축구 경기만큼은 밤을 새서라도 꼬박 챙겨보고 있어요.

엑스포츠 : 그렇군요. 축구 보는 걸 좋아하신다면, 혹시 K-리그도 보시나요?

송중기 : K-리그도 많이 찾아가서 봤어요. 아무래도 대전에서 살아왔고, 학교도 대전에서 다녀서 대전 시티즌 경기를 많이 보게 됐죠. 고등학교때 친한 친구가 대전 서포터즈였는데 매번 저에게 대전경기를 자꾸 보러 가자고 해서 한 번 갔어요. 경기장에서 경기를 보는데, 이게 재미있는 거에요. 그래서 그 후로도 친구랑 같이 경기장을 찾곤 했어요. 그렇게 서포터즈인 친구를 따라서 경기를 보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N석에서 보게 되더라고요. 그 친구는 앞에서 탐(편집자주 : 응원석에서 박자를 맞추기 위해 치는 북)을 치곤 했어요.

계속 그렇게 보다 보니까 K-리그에서는 대전을 자연스럽게 좋아하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대학교 올라오면서부터는 서울에서 살다 보니까 경기를 많이 못 본 것 같아요. 그래서 이후에는 대전 경기 몇 번이랑, 피스컵을 봤어요. 피스컵은 TV로만 접하던 프리미어리그의 볼튼이나 프랑스의 리옹 같은 외국 클럽들이 한국에서 경기를 가졌던 게 참 좋았어요.

엑스포츠 : 그러면 어떤 선수를 가장 좋아하나요?

송중기 : 대전에서는 이관우를 좋아해요. 그때 대전팬이었다면 어떻게 이관우를 싫어할 수가 있겠어요. 구석구석 찔러주는 패스는 정말 멋지고, 순간적인 재치도 돋보였죠. 정말이지 그 당시 대전에 있어서 황금 같은 선수였죠. 이관우 선수가 올해 수원에서 우승을 맛보았는데, 요즘 뉴스를 보면 이적설이 있는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좀 아쉽기도 해요.

[엑츠인터뷰] '소띠스타' 송중기, "2009년을 뜻깊은 해로 만들겠다" ①
http://xportsnews.hankyung.com/?ac=arti ... y_id=92782
kingkenny7
레프리(중재)
포스트: 245
가입일시: 2010년2월09일(화) 14:17

[ K ] K리그 유명인 팬들 / 영화배우 정준호 (성남)

포스트 by kingkenny7 »

그림
사진 : KFA

영화배우 정준호는 신태용과의 친분으로 성남을 응원하는 케이스. 그러나 무려 10년 가까이 성남을 보고 있기에 나름 쌓인 정이 있을 것이라 판단, 팬으로 간주함.

2009년에는 성남 일화 홍보 대사를 역임하기도. 2009년 3월 성남제1종합운동장(모란운동장)에서 열린 울산과의 개막전에서 시축하기도 하였으며 경기장에 때때로 출몰함.

2010년 KFA와의 인터뷰 중.

KFA : 직접 하는 축구와 보는 축구는 다른데, 정준호 씨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정준호 : 각각의 차이가 분명히 있다. 직접 뛰는 축구는 좀 더 현실감이 있다고 해야 할까. 내가 직접 몸을 움직여서 하는 것이니까 당연한 부분일 것이다.

보는 축구도 경기장에서 보는 것과 TV로 보는 것이 있는데, 조금씩 다르다. 개인적으로 성남 경기도 보러갔고, 박지성이나 이영표 선수의 경기를 보기 위해 맨체스터나 토트넘을 가기도 했었다. 경기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생동감이 좋다.

KFA : 그러고 보니 예전부터 성남 신태용 감독과 매우 친하다고 들었다.

정준호 : 그렇다. 나와 정말 친한 죽마고우이다. 그린필드라는 축구 클럽이 있었는데, 거기에서 만나 친하게 됐다. 마음이 잘 맞았다. 그렇게 친하게 지냈는데, 이후에 신 감독이 성남 감독이 되면서 내가 성남 홍보대사도 하고, 시축도 하고, 가끔 가서 응원도 하고 있다.

정준호 '의형제 신태용 응원'
http://isplus.live.joinsmsn.com/news/ar ... 0200&cloc=

K리그 1호 홍보대사, 영화배우 정준호(기사가 없기에 스크랩 글을 링크)
http://cafe392.daum.net/_c21_/bbs_searc ... u=sch_updw

[KFA 인터뷰] 영화배우 정준호, ‘2022 월드컵유치 위해 열심히 뛰겠다’
http://www.kfa.or.kr/news/news_view.asp ... &g_gubun=4
포스트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