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 ] 내가 바라는 K리그

K-리그 / KNL / K3리그 / R-리그 / Youth / ACL / 클럽 커뮤니티 및 리그 이슈, 설문
포스트 작성
kingkenny7
레프리(중재)
포스트: 245
가입일시: 2010년2월09일(화) 14:17

[ K ] 내가 바라는 K리그

포스트 by kingkenny7 »

K리그가 이런 면에서 이렇게 변했으면 좋겠다! 하는 부분의 상상의 나래를 펼쳐봅시다. 그 와중에 토론이 일어날 수도 있고, 운이 좋다면 현실에 반영되는 경우도 생기겠지요. 프로축구연맹 뿐 아니라 K리그 전반적으로 짜잘한 부분까지, 팀 별로 바꾸고 싶은 얘기라던가 다양한 주제 환영합니다.

아침에 이빨 닦다가 떠오른 생각, 영화를 보다가, 또는 야구장에서 야구를 보다가 떠오른 생각들이라도 모두 대 환영입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생각의 나무' 처럼, 우리의 아이디어들이 다양한 가지로 뻗어나갈 수 있게 합시다.
kingkenny7
레프리(중재)
포스트: 245
가입일시: 2010년2월09일(화) 14:17

Re: [ K ] 내가 바라는 K리그 - 미디어 아카이브

포스트 by kingkenny7 »

K리그 팬의 입장에서 과거 미디어는 구하기 힘듭니다. 이런 경우 각 구단이나 연맹이 가지고 있는 자료가 있다면 원본을 모두 관리하고 연맹 유투브 계정을 통하여 저화질 하이라이트 등을 모든 사람이 볼 수 있게 노출 한다면 상당히 좋을 것 같음.

구단 별로 어디는 마케팅 부서도 크고 지원도 빵빵하지만 다른 곳은 생각조차 없어 마땅히 마련을 하지 않다가 비로소 나중에야 실제로 마케팅을 하고자 할 때 자료가 없어 난처한 경우도 많을 듯. 김해운 은퇴식 때 팬들이 만든 영상으로 가까스로 전광판에 김해운 기념 영상 트는 성남 구단 보고 할 말을 잃음. 연맹이 처리해야 한다는 입장임.

연망에서 일괄적으로 관리한다면 형식의 통일화, 비용의 절감, 보존의 용이성 및 일장 수준 이상의 자료의 질 보장 등의 이점이 있다고 판단 됨. 비단 10-20년 후의 K리그 뿐 아니라 백수십년 후에까지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사료됨.
포스트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