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1 / 1

제로보드 자유게시판의 추가를 건의합니다.

Posted: 2011년8월05일(금) 00:54
by 신감독
제로보드로 자유게시판을 하나 링크해주시면 어떨까요?
아무래도 스레드 시스템에 익숙하지 못한 게 대체적인 한국인들인데
풋케는 조금 문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뭐 풋케를 중흥시킨다 이런 차원이 아니라 축구에 관련한 가벼운 글들을 올리고
다른 이들의 반응도 보고 싶은데 현재로써 그런 곳이 드물지요.
디씨, 알싸, 파투 죄다 갈 데가 못되고 싸월도 노선이 좀 다르고
역시나 여기 정도 인듯합니다.

다들 여기서 가볍게 풋케를 접하다 스레드 시스템에도 익숙해질 수도 있잖아요.

Re: 제로보드 자유게시판의 추가를 건의합니다.

Posted: 2011년8월05일(금) 00:56
by 울산이야
찬성이오

.. 우선 전제조건.

Posted: 2011년8월05일(금) 01:09
by elofwind
.. 1. 화면 구성상 phpBB와 제로보드의 공존은 매우 어렵습니다.
.. 2. 현재로선, phpBB와 풋케위키(미디어위키)의 통합이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역시 매우 어려운 작업입니다


.. 개인적으로는,

.. 제로보드의 문제라기보다는, 사실 회원수의 문제입니다. phpBB에서도 다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국인들의 인터넷 경험상 phpBB와 같은 포럼식의 쓰레드 방식의 허들이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여기를 제로보드화 한다고 해도 실질적으로 사용할 유저층이 대부분 소풋-국축갤 출신인 상황에서(이른바 친목종자?) 얼만큼 활성화 될지는 의문입니다. 사실, 소풋 당시에도 그다지 활성화 되었던 곳은 아니긴 합니다.

.. 그리고 제로보드를 사용하게 되면 현실적으로 phpBB는 죽어버리게 되는데 그 부분이 매우 아쉽습니다.

제로보드를 추가한다면 위키 전용 자유게시판도 있었으면..

Posted: 2011년8월05일(금) 02:11
by 부산빠냥꾼
현재 위키의 토론 문서 활용도가 너무 지지부진해요

아무래도 위키 문법이 안 익숙하기도 하거니와, 토론이라 그러면 왠지 딱딱한 분위기일거 같아 거부감이 드는듯.

위키 내용 개제 논의를 위한 자유게시판도 있었으면 합니다.

위키 자게를 만들면 왜 FC GS라 하느냐고 북패충들 어그로도 끌수있어서 장점이 될듯도 ㅋㅋ..

.. 제로보드도 문제인게

Posted: 2011년8월05일(금) 02:20
by elofwind
.. phpBB와 mediawiki 사이의 회원 통합도 현재 안되는 상황인데

.. zeroboard까지 끼게 되면 3자 회원 통합을 시켜야 한다는게 문제. 하지만 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는게 함정.


.. 사실 이 논의는 phpBB와 mediawiki의 회원 통합 및, 사이트 UI 통합으로 대부분 해결 가능하다고 보고는 있습니다. 위키의 토론 페이지 비활성화 문제도, phpBB의 위키 포럼에서 논의하게 되면 충분히 논의될 수 있는 부분이거든요. 사실상 앞으로의 회원 유입은 거의 위키에서 된다고 봐야죠. 왜냐면 포럼 쪽에서는 컨텐츠 양산하는 사람이 없고, 위키는 냥꾼이가 정말 열과 성을 다 해 열심히 양산 중이니... 사람은 컨텐츠 있는 곳으로 모이기 마련. 쩝.


.. 아무튼 통합 문제는 올 해 내로 어떻게든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일주일 꼴아박고서라도 끝을 낼게요. 넘 바빠서 돌아버릴 거 같은게 문제긴 하지만 ㅠㅠ

중복 로그인 없이만 움직일 수 있으면...

Posted: 2011년8월14일(일) 23:37
by dusskapark
결국 좀 해결의 실마리가 보일듯 한 문제가 많군요...

위키/포럼 따로 로그인을 하는 판국에 제로보드까지 로긴을 따로 하라고 하면 그것 고역일듯...(물론 다 비번 저장하지만..)

위키 포럼의 회원정보를 통합하고...포럼에서 예전 제로보드 식으로 쓸 수 있는 쓰레드 하나를 여는 쪽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