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뀜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74번째 줄:
74번째 줄:
− +
+
82번째 줄:
83번째 줄:
− +
114번째 줄:
115번째 줄:
− +
−
− * 무릎부상과 수술과 관련해서 수원 프론트와 불화가 있었다고 한다. 자세한 이야기는 생략..
− +
편집 요약 없음
== 유소년 시절 ==
== 유소년 시절 ==
강화중학교, [[강화고등학교]], [[아주대학교]]를 졸업하였다. 세트피스 기회에서 곧잘 공격에 가담해 골을 만들어 '골 넣는 수비수'라는 별명을 얻었다. 초등학교 시절 아버지를 여의고 홀어머니 밑에서 자랐다.
강화중학교, [[강화고등학교]], [[아주대학교]]를 졸업하였다. 초등학교 시절 아버지를 여의고 홀어머니 밑에서 자란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아주대 시절에는 세트피스 기회에서 곧잘 공격에 가담해 골을 만들어 '골 넣는 수비수'라는 별명을 얻기도 하였다.
== 프로 생활 ==
== 프로 생활 ==
=== 수원 시절 ===
=== 수원 시절 ===
2010년 7월, [[수원 삼성 블루윙즈]]로 이적하였다. 이적 초반 수비호흡에 문제가 있었으나 점차 안정을 찾아가면서 잘 적응하고 있다. 수원 입단 후 2011 아시안컵에서 주전수비수로 활약하기도 했지만, 시즌 중반 허리와 무릎 부상으로 인해 결장이 잦아지고, 결국 무릎 수술을 단행한다. <del>내가 볼때는 동수원 STC가 터가 안좋다니깐..</del> 2011년 내내 재활만 하다가 시즌 후 이렇다 할 활약을 못보여준채 성남으로 이적하게 되었다.<ref>[http://www.bluewings.kr/news/news_view.asp?seq=3794 수원, 공격 강화 위해 조동건 영입]</ref><ref>[http://www.esifc.com/news/news_view.php?type=2&b_table=news&idx=213&page=&keyfield=&keyword= 성남, 수원 수비수 황재원 영입]</ref> 황재원 본인은 많이 혼란스러워 하고있다.
2010년 7월, [[수원 삼성 블루윙즈]]로 이적하였다. 이적 초반 수비호흡에 문제가 있었으나 점차 안정을 찾아가면서 잘 적응하고 있다. 수원 입단 후 2011 아시안컵에서 주전 수비수로 활약하기도 했지만, 시즌 중반 허리와 무릎 부상으로 인해 결장이 잦아지고, 결국 무릎 수술을 단행한다. <del>내가 볼때는 동수원 STC가 터가 안좋다니깐..</del> 2011년 내내 재활만 하다가 시즌 후 이렇다 할 활약을 못보여준채 성남으로 이적하게 되었다.<ref>[http://www.bluewings.kr/news/news_view.asp?seq=3794 수원, 공격 강화 위해 조동건 영입]</ref><ref>[http://www.esifc.com/news/news_view.php?type=2&b_table=news&idx=213&page=&keyfield=&keyword= 성남, 수원 수비수 황재원 영입]</ref>
== 에피소드 ==
== 에피소드 ==
* 2008년 2월 14일, 미스코리아 출신인 김주연씨가 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에 황재원이 낙태를 종용하였다는 글을 올리면서 '''황재원 낙태 종용 파문'''이 확산된바 있다. 이에 황재원 선수측은 2월 21일 기자회견을 갖고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하여 축구팬들에게 사과하며, 김주연과 둘이서 원만하게 해결했으면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2달여뒤인 4월 14일, 김주연측은 황재원이 자신을 폭행하여 아이가 유산되었다고 주장하였고, 이에 황재원측은 김주연측에서 먼저 낙태를 종용했다고 반박하였다. 결국 김주연은 4월 22일 낙태치상 및 상해치상 혐의로 황재원을 고소하였고, 4월 25일 기자회견을 갖고 증거물인 '낙태 종용문자'를 공개하여, 법적 공방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이후 황재원에 무혐의 판결이 내려지며 사건은 사실상 종결되었다. 이후에 김주연은 농구선수 만나서 잘 살고 있지만, 황재원은 이 여파가 컸던 탓인지 기량 하락이 오고 말았다. ;;
* 2008년 2월 14일, 미스코리아 출신인 김주연씨가 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에 황재원이 낙태를 종용하였다는 글을 올리면서 '''황재원 낙태 종용 파문'''이 확산된바 있다. 이에 황재원 선수측은 2월 21일 기자회견을 갖고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하여 축구팬들에게 사과하며, 김주연과 둘이서 원만하게 해결했으면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2달여 뒤인 4월 14일, 김주연측은 황재원이 자신을 폭행하여 아이가 유산되었다고 주장하였고, 이에 황재원 측은 김주연측에서 먼저 낙태를 종용했다고 반박하였다. 결국 김주연은 4월 22일 낙태치상 및 상해치상 혐의로 황재원을 고소하였고, 4월 25일 기자회견을 갖고 증거물인 '낙태 종용문자'를 공개하여, 법적 공방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이후 황재원에 무혐의 판결이 내려지며 사건은 사실상 종결되었다. 이후에 김주연은 농구선수 만나서 잘 살고 있지만, 황재원은 이 여파가 컸던 탓인지 이후로 극심한 슬럼프를 겪어야만 했다.
* 2015년 7월 5월, [[경남 FC]]와 경기에서 후반 교체 투입 후 득점에 성공하고 팀이 앞서나가자 황재원은 감격스러운 표정으로 상의탈의 세레머니를 하며 관중석으로 달려가 기쁨을 누렸다. 그러나 상의탈의 세레머니는 규정위반이었으며 세레머니 후 황재원은 심판에게 경고를 받게 되는데.. 황재원은 후반 약 36분 경, 상대 미드필더를 저지하다가 과격한 반칙을 범하였고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며 본의 아니게 가린샤클럽에 가입하고야 말았다. 황재원도 아차 싶었는지 아쉬운 표정을 지었으나 명백한 경고성 반칙인 상황. 이후 황재원의 퇴장으로 수적 열세에 놓인 충주는 경남에게 주도권을 완벽히 내주며 밀리는 양상으로 흘러갔고, 이윽고 황재원의 퇴장 후 8분 뒤인 후반 44분에 경남의 [[박지수]]에게 동점골을 내주며 무승부로 끝내고 말았다. 황재원은 헤딩골로 팀을 승리로 이끌다가 퇴장으로 무승부까지 만들며 경기를 완벽히 장악(?) 하였다.
* 2015년 7월 5월, [[경남 FC]]와 경기에서 후반 교체 투입 후 득점에 성공하고 팀이 앞서나가자 황재원은 감격스러운 표정으로 상의탈의 세레머니를 하며 관중석으로 달려가 기쁨을 누렸다. 그러나 상의탈의 세레머니는 규정위반이었으며 세레머니 후 황재원은 심판에게 경고를 받게 되는데.. 황재원은 후반 약 36분 경, 상대 미드필더를 저지하다가 과격한 반칙을 범하였고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며 본의 아니게 가린샤클럽에 가입하고야 말았다. 황재원도 아차 싶었는지 아쉬운 표정을 지었으나 명백한 경고성 반칙인 상황. 이후 황재원의 퇴장으로 수적 열세에 놓인 충주는 경남에게 주도권을 완벽히 내주며 밀리는 양상으로 흘러갔고, 이윽고 황재원의 퇴장 후 8분 뒤인 후반 44분에 경남의 [[박지수]]에게 동점골을 내주며 무승부로 끝내고 말았다. 황재원은 헤딩골로 팀을 승리로 이끌다가 퇴장으로 무승부까지 만들며 경기를 완벽히 지배(?)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