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진영
권진영(1991년 10월 23일~)은 대한민국 국적의 축구선수로, 2013년부터 K리그 클래식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비수이다.
프로필[편집]
|
|
유소년 생활[편집]
부산 동평초, 덕천중을 거쳐 부산 아이파크 유스팀인 동래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010년 드래프트에서 부산 아이파크의 우선지명을 받은 뒤 숭실대학교로 진학하였다. 숭실대에서 3학년까지 마친 후, 2013년 시즌을 앞두고 부산에 합류하였다.
프로 생활[편집]
2013 데뷔 시즌에는 2군에서 활동하며 별다른 존재감을 보여주지 못하였으나, 2014시즌 부산의 성적 부진 + 스쿼드 누수로 기회를 얻게 된다. 하지만 경고누적 퇴장을 당하거나, 패널티킥을 내주기도 하는등 여러모로 아쉬운 모습을 연속해서 보여주며 다시 후보로 밀렸다.
플레이 스타일[편집]
에피소드[편집]
권선수 입단 초, 기존 부산 붙박이 사이드 풀백 자원이었던 김창수가 이적하는 상황이 벌어지자 부산팬들 사이에서는 김선수의 대체자로 누가 육성될 것인가 설왕설래가 오고갔던바 있다. 이 때 박준강, 유지노, 권진영 선수 중 숭실대 출신인 권선수에게 기회가 돌아가지 않을까 예상하는 이들이 많았던 편. 실제로는 박준강 선수가 성공적으로 주전 자리에 안착하며 팬들의 우려를 불식시키는듯 했는데.. 박선수가 2014시즌 중반 부상을 당하자 그 대체자로 K리그 경력이 상대적으로 풍부한 유지노가 아닌 권진영이 중용되는 모습을 보여주며 부산팬들의 예측은 약간은(?) 맞은 셈이 되었다.
경력[편집]
- 2013 ~ 현재 : 부산 아이파크 / K리그 클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