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뀜
→프로 생활
수원 입단 후에는 적응기를 거쳐, 2008시즌 수원 공격의 한 축을 맡으며 괜찮은 활약을 보여주었으나, 꾸준한 모습을 이어가지는 못했다. 잔부상에 자주 시달리기도 했거니와, 매시즌 배선수와 비슷한 플레이스타일의 외국인선수들과 주전경쟁을 벌여야했기 때문. 결국 배선수는 2009시즌을 마지막으로 수원을 떠나 SK 유나이티드에 입단하게 되었다. 조건은 [[박현범]]과 배기종을 내주는 대신 [[강민수]]와 [[이동식]]을 받는 2:2 트레이드.
수원 입단 후에는 적응기를 거쳐, 2008시즌 수원 공격의 한 축을 맡으며 괜찮은 활약을 보여주었으나, 꾸준한 모습을 이어가지는 못했다. 잔부상에 자주 시달리기도 했거니와, 매시즌 배선수와 비슷한 플레이스타일의 외국인선수들과 주전경쟁을 벌여야했기 때문. 결국 배선수는 2009시즌을 마지막으로 수원을 떠나 제주 유나이티드에 입단하게 되었다. 조건은 [[박현범]]과 배기종을 내주는 대신 [[강민수]]와 [[이동식]]을 받는 2:2 트레이드.
* '''배기종 + [[박현범]] ([[수원 삼성 블루윙즈]]) ↔ [[강민수]] + [[이동식]] ([[SK 유나이티드]])'''
* '''배기종 + [[박현범]] ([[수원 삼성 블루윙즈]]) ↔ [[강민수]] + [[이동식]] ([[제주 유나이티드]])'''
제주에서 주전 측면공격수로 활약하다. 2012년 [[경찰청 축구단]]에 입대하여 2년간 복무하였고, 2013년 10월 원소속팀인 제주로 복귀하였지만, 팀이 워낙 좋지 않았던 탓에 배기종의 활약도 묻히고 말았다. 2014년 1월 수원 삼성 블루윙즈로 임대 이적했다.
== 플레이 스타일 ==
== 플레이 스타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