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승표

풋케위키, 대한민국 대표 축구위키 FootballK WIKI-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허승표는 전직 축구선수 이자 축구계 인사이다.


영국 진출[편집]

신장 174cm, 70kg 으로 장신이었던[1] 허승표 씨는 서울은행 축구단 선수였다. 이러한 허승표 씨를 1970년 한국에 친선경기차 방문했던 스코틀랜드 축구팀인 던디 유나이티드 관계자가 테스트 해보았고, 이 때 '나이는 많지만 체격이 괜찮다' 는 던디 측의 말에 혹한 대한축구협회는 허씨의 축구유학을 의욕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그 후 1973년 초 아스날 FC 단장으로부터 허승표 씨 유학제의가 왔고, 이후 아스날과 코벤트리 시티의 공동 초청으로 허승표 씨는 유학길에 오르면서 영국 프로축구에 최초로 유학을 떠난 한국축구인으로 이름을 올리게되었다.[2]

이후 2개월간 영국의 브라이턴 FC 등에서 축구 코칭 및 회화공부를 받은 허씨는 잉글랜드 축구협회가 주최하는 코칭스쿨에 참가하였고, 풀햄 FC의 주선으로 스페인에서 오프시즌 친선경기에 참가해 골을 성공시키기도 하였다. 이후 1974년 2월까지 코벤트리 FC에서 영국축구 경험 및 축구 유학을 경험한 허승표 씨는 국내로 복귀하였다.


참고[편집]

  1. 1970년대 초 축구계에서는 이 정도면 장신이었다..
  2.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아마축구 선수 신분으로 영국축구를 경험하고자 유학을 떠났던 것임에 유의할 것. 1973년 9월호에 실린 월간축구에서도 허승표 씨의 신분은 아마선수라 당시 잉글랜드 1부리그에는 뛰지못하고, 친선경기만 뛰었음을 명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