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뀜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458 바이트 추가됨 ,  2010년 5월 27일 (목) 20:44
잔글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
'''빠'''는 무엇인가를 심하게 좋아하거나 빠져 있는 사람을 비하해서 부르는 비속어이다. 단독으로 사용되기도 하나 대체로 빠져있는 대상과 합쳐진 형태의 약어로 사용된다.  
+
'''빠'''는 무엇인가를 심하게 좋아하거나 빠져 있는 사람을 비하해서 부르는 비속어이다. 단독으로 사용되기도 하나 대체로 빠져있는 대상과 합쳐진 형태의 약어로 사용된다. 반댓말로는 안티를 가리키는 '''[[까]]'''가 쓰인다.
성별에 따라 남성일 경우 '''빠돌이''', 여성일 경우 '''빠순이'''가 쓰이기도 하며, 반댓말로는 안티를 가리키는 '''[[까]]'''가 쓰인다.
      
== 어원 ==
 
== 어원 ==
빠는 빠순이가 줄어 생긴 말인데, 빠순이는 70년대부터 "빠(BAR)에 나가는 여자" "빠구리<ref>빠구리는 [명사]성교(性交)의 속되게 이르는 말이라고 국어사전에 등재되어 있다. 전라도에서는 수업을 땡땡이치다라는 의미이다. 자위를 뜻하는 '''딸딸이'''는 경상도에서 슬리퍼를 뜻하기도 하니 사투리는 오묘하다고 밖에..-_-;;</ref> 잘하는 여자(성적으로 문란한 여자)"라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었다. 90년대 후반 H.O.T.의 리더 문희준이 여러가지 설화로 인해 수많은 안티 팬이 생겼을 때 안티팬들이 문희준에 대한 무조건적인 옹호를 하던 팬(대부분 여성)들을 빠순이라고 부르면서 빠순이는 "극성 팬"을 뜻하게 되었다.  
+
빠는 '''빠순이'''에서 연유한 말로 빠순이는 70년대부터 "빠(BAR)에 나가는 여자" "성적으로 문란한 여자<ref>빠구리 잘하는 여자라는 의미. 빠구리는 [명사]성교(性交)의 속되게 이르는 말이라고 국어사전에 등재되어 있다. 전라도에서는 수업을 땡땡이치다라는 의미이다. 자위를 뜻하는 '''딸딸이'''는 경상도에서 슬리퍼를 뜻하기도 하니 사투리는 오묘하다고 밖에..-_-;;</ref>"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부정적인 비속어였다.  
+
 
작성중...
+
90년대 후반 H.O.T.의 리더 문희준이 여러가지 설화로 인해 수많은 안티 팬이 생겼을 때 안티팬들이 문희준에 대한 무조건적인 옹호를 하던 H.O.T의 [[오빠부대]]를 빠순이라고 부르면서 빠순이는 답없는 "극성 팬"을 뜻하게 되었다. 빠순이라는 단어가 웹상에서 논란이 되어 금지어로 지정되어 사용하지 못하게 되자 "박순희" 등으로 불려지기도 했다. 후에 남성 극성팬은 빠돌이라 부르게 되었다.  
 +
 
 +
빠는 빠순이를 줄여 사용한 말이 말이나 빠순이의 부정적인 부분이 많이 희석되면서 무언가에 깊게 빠져 있는 사람,부류를 뜻하는 매니아 비슷한 뜻이 되었다. 그러나 여전히 부정적인 느낌이 강해 스스로를 빠라고 잘 칭하진 않는다.    
 +
 
 
== 사용 ==
 
== 사용 ==
  

편집

4,979

둘러보기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