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인가요? 전국체전이 경기도에서 열리게 되고 중심 개최지가 고양시가 됩니다.
전시행정이다 뭐다 하지만 꾸준히 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해왔던 고양시로서는 광역시 급의 대도시가 아니기에 전국체전과 같은 행사의 개최는 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을 했었던 것이겠지요.
또한 전국체전 덕분에 고양시의 스포츠 인프라가 좋아졌다는 긍정적인 면도 있구요.
(전국체전을 위해 현재 고양종합운동장 옆에 종합실내체육관을 만들고 있습니다. 물론, 원래 만들려는 계획은 있었지만 그 규모가 더욱 커졌지요.)
어찌되었든 간에 고양시는 전국체전을 유치한 이후에 여자실업축구단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실제로 2009년에는 2010년 WK리그 참가를 목적으로 하는 여자실업축구단 창단을 위해 자체 예산 편성에 들어갔고, 고양시 의회에 까지 예산안이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는 몰라도, 고양시청 여자실업축구팀 창단은 무산되고 결국 대교팀을 고양시로 끌어들이게 됩니다. 비용은 줄이고 효과는 높이고자 하는 지자체의 입장에서는 직접 운영하는 것보다는 실업축구단을 유치하는게 더 이익이 될것이라 판단했던 것이지요.
(지난 2003년에도 고양시는 직접 팀을 창단한다기 보다는 KB국민은행 실업축구단을 유치하는데에 성공했습니다. 물론, 그당시 고양시 연고를 강력히 원했던 할렐루야(이영무 단장 고향이 고양시이지요)은 종교적인 이유로 시에서 거부했다는 말이 돌기도 했지만요...)
●2010년3월12일(금) 13:49
대교캥거루즈 여자축구단이 고양대교눈높이 여자축구단으로 개명(?)을 했습니다.
그동안 연고지가 없던 팀이 최초로 연고지 협약을 통해 WK리그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그동안 전국체전용으로 나가던 경상남도에서 이번 전국체전까지는 자기들 이름달고 나가줬으면 하지만...
고양시에서 거부하는 입장을 보이는 바람에...
어떻게 될지는 두고봐야 할것 같습니다.
고양시가 거부하면 여자성인축구 대표는 경기도예선을 거쳐야 하겠네요.
고양대교 VS 수원FM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