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주 메뉴
주 메뉴
사이드바로 이동
숨기기
둘러보기
대문
사용자 모임
요즘 화제
최근 바뀜
모든 문서 보기
임의의 문서로
도움말
풋케BBS
FootballK WIKI-
검색
검색
보이기
계정 만들기
로그인
개인 도구
계정 만들기
로그인
로그아웃한 편집자를 위한 문서
더 알아보기
기여
토론
광주 FC 2017
편집하기 (부분)
문서
토론
한국어
읽기
편집
역사 보기
도구
도구
사이드바로 이동
숨기기
동작
읽기
편집
역사 보기
일반
여기를 가리키는 문서
가리키는 글의 최근 바뀜
특수 문서 목록
문서 정보
보이기
사이드바로 이동
숨기기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
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스팸 방지 검사입니다. 이것을 입력하지
마세요
!
== 에피소드 == === 김성호 주심으로 인한 오심 피해 ===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3라운드 [[FC GS]]와의 원정 경기에 나선 광주는 전반 [[송승민]]의 선취 득점으로 한 점을 앞서고 있었다. 그러나 후반 18분 경에 [[이상호2|이상호]]가 크로스를 시도한 것이 [[박동진]]의 몸에 맞아 핸들볼 파울로 선언되고 [[페널티킥]]으로 동점골을 내주고 후반 종료 직전에 재차 [[페널티킥]]을 내줘 1-2로 패배하고 말았다. 문제는 첫 [[페널티킥]] 상황이 명백한 오심이었다는 것이다. 핸드폴 파울을 선언했으나, 박 선수의 팔이 아닌 등에 맞았고, 이를 지켜보던 부심과 [[김성호]] 주심은 지체없이 핸드폴 파울을 선언해 버리면서 경기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쳐버리고 말았다. 경기 종료 후에 [[남기일]] 감독은 벌금 등의 이유로 언급을 피했으나, 판정을 납득할 수 없다는 반응이었으며, 단장 [[기영옥]] 씨는 의례적으로 기자회견을 요청해 명백한 오심이라고 강력하게 항의하게 되었다. 2017년 3월 21일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심판 판정 평가회를 열어 [[김성호]] 주심이 내린 핸드폴 파울을 오심으로 인정했으며, 해당 주·부심을 무기한 정지와 퇴출로 징계를 마무리 지었다.<ref>[http://sports.news.naver.com/kfootball/news/read.nhn?oid=139&aid=0002071881 서울-광주 PK 오심 확인... 주심 무기한 정지+부심 퇴출]</ref> 그러나 이에 대한 축구 팬들의 반응은 곱지 못한 상태이다. 특히나 [[김성호]] 주심이 과거 많은 논란을 일으키다가 퇴출되고 시간이 지나니 은근슬쩍 복직해 활동했기에 이번 논란은 [[한국프로축구연맹]]의 제 식구 봐주기로 인해 일어난 논란이라는 의견이 있으며, 퇴출이 아닌 무기한 정지라는 애매모호한 징계 역시 이와 같은 반응인 상태이다.<ref>[http://sports.news.naver.com/kfootball/news/read.nhn?oid=055&aid=0000515122 퇴출된 심판, 돌아와 또 오심…K리그 제 식구 봐주기?]</ref> 여기에 지난해 심판 매수 스캔들로 홍역을 치르고도 나이지는 점이 없기에 많은 축구 팬들은 실망감을 보이고 있다.
요약:
FootballK WIKI-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FootballK WIKI: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