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주 메뉴
주 메뉴
사이드바로 이동
숨기기
둘러보기
대문
사용자 모임
요즘 화제
최근 바뀜
모든 문서 보기
임의의 문서로
도움말
풋케BBS
FootballK WIKI-
검색
검색
보이기
계정 만들기
로그인
개인 도구
계정 만들기
로그인
로그아웃한 편집자를 위한 문서
더 알아보기
기여
토론
변병주
편집하기 (부분)
문서
토론
한국어
읽기
편집
역사 보기
도구
도구
사이드바로 이동
숨기기
동작
읽기
편집
역사 보기
일반
여기를 가리키는 문서
가리키는 글의 최근 바뀜
특수 문서 목록
문서 정보
보이기
사이드바로 이동
숨기기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
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스팸 방지 검사입니다. 이것을 입력하지
마세요
!
== 감독 스타일 == 대구 FC에서 보여준 축구는 '닥치고 공격 '''(닥공)''' 축구'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것이었다. 대구의 공격 상황시, 대구 양 사이드 풀백은 하프라인 아래로 내려와있는 경우가 거의 없었고 대체로 센터백 2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선수들이 공격 상황에 가담해 어떻게든 골을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역습을 허용한 상황에서는, 상대팀을 막을 수단이 없다시피 하는 단점이 두드러졌다. 결국 2007시즌 리그에서 36경기 62실점, 2008시즌 36경기 62득 77실점<ref>참고로 이 해 리그 우승팀인 [[수원 삼성 블루윙즈]]의 시즌 득점이 65득점이었고, 대구의 62득점은 리그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었다. 또한 대구 77실점의 뒤를 이어 리그 최다 실점 2위을 기록한 팀은 [[광주 상무]]였으며, 총 63실점을 기록하며 대구와 14실점이나 차이나는 모습을 보였다. </ref>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작성하고 만다. 이후 2009시즌부터는 에닝요, 이근호 등이 대구를 빠져나가면서 닥공축구는 구심점을 잃게 되었고, 변감독은 수비축구로 전술적 변화를 시도하였으나 결과적으로 수비도 공격도 안되는 상황을 연출하며 2009시즌 대구의 리그 최하위 행을 막지 못하였다.
요약:
FootballK WIKI-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FootballK WIKI: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