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뀜

622 바이트 추가됨 ,  2016년 11월 4일 (금) 19:07
잔글
편집 요약 없음
34번째 줄: 34번째 줄:     
== K리그 ==
 
== K리그 ==
2016시즌 준비 기간에 K리그 챌린지의 경남 FC에 자유이적하였다. 2012년 장쑤 쑤닝 소속으로 중국 슈퍼리그 득점왕에 오른 바 있는 외국인 선수 영입으로 경남 팬들을 깜짝 놀라게 하였다.<ref>원래 경남은 2016시즌에는 외국인 선수를 영입하지 않기로 했으나, [[김종부]] 감독의 강력한 건의로 다날라체와 계약했다. 한국에서 활약하고 싶다는 본인의 의지가 크게 작용하여 득점왕 출신임에도 상당히 낮은 수준의 급료로 계약하게 되었다.</ref>  등번호는 [[스토야노비치]]가 쓰던 9번. [[박성화1|박성화]]감독 시절의 극단적 수비축구로 느꼈던 골 갈증을 해갈 해 줄 선수로 많은 기대를 하였지만... 시즌 초에는 팀에 적응하지 못한 경기력으로 아쉬움을 샀다. 그러나 적응을 마친 후반기부터 연일 득점행진을 이어가더니 시즌 막판에는 [[김동찬]], [[파울로]], [[포프]]와 함께 득점왕 경쟁에 뛰어들었다.
+
2016시즌 준비 기간에 K리그 챌린지의 경남 FC에 자유이적하였다. 2012년 장쑤 쑤닝 소속으로 중국 슈퍼리그 득점왕에 오른 바 있는 외국인 선수 영입으로 경남 팬들을 깜짝 놀라게 하였다.<ref>원래 경남은 2016시즌에는 외국인 선수를 영입하지 않기로 했으나, [[김종부]] 감독의 강력한 건의로 다날라체와 계약했다. 한국에서 활약하고 싶다는 본인의 의지가 크게 작용하여 득점왕 출신임에도 상당히 낮은 수준의 급료로 계약하게 되었다.</ref>  등번호는 [[스토야노비치]]가 쓰던 9번. [[박성화1|박성화]]감독 시절의 극단적 수비축구로 느꼈던 골 갈증을 해갈 해 줄 선수로 많은 기대를 하였지만... 시즌 초에는 팀에 적응하지 못한 경기력으로 아쉬움을 샀다. 그러나 적응을 마친 후반기부터 연일 득점행진을 이어가더니 시즌 막판에는 [[김동찬]], [[파울로]], [[포프]]와 함께 득점왕 경쟁에 뛰어들었다. 2016시즌 득점 랭킹 2위에 올랐다.<del>2번의 득점랭킹2위 2번의 득점랭킹2위</del> <ref>1위는 [[대전 시티즌]]의 [[김동찬]]</ref>
 +
 
 +
시즌 종료 이후 몸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은데다 가족이 있는 중국으로 돌아가겠다고 선언한 만큼, 경남에서는 제 2의 크리스찬 찾기에 분주해졌다.
    
== 플레이 스타일 ==
 
== 플레이 스타일 ==
48번째 줄: 50번째 줄:     
* 등록명을 크리스찬으로 했지만 팬들 사이에선 다날라체라고 자주 부른다.
 
* 등록명을 크리스찬으로 했지만 팬들 사이에선 다날라체라고 자주 부른다.
 +
 +
* 득점에 성공하고도 좀처럼 웃는 일이 없다. 크리스찬의 극단적 포커페이스 때문에 경남 팬들은 골이 들어가고도 오프사이드나 반칙으로 인한 무효골인지 확인하고 나서 환호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 같이 보기 ==
 
== 같이 보기 ==

편집

6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