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뀜
→플레이 스타일
== 플레이 스타일 ==
== 플레이 스타일 ==
김석은 왼발잡이로 [[지네딘 지단]]과 사비의 스타일을 좋아하며, 일대일 돌파가 특기이고 100미터 11초대로 빠르며 멀티플레이어이다.
김석은 왼발잡이로 [[지네딘 지단]]과 사비의 스타일을 좋아하며, 일대일 돌파가 특기이고 100미터 11초대로 빠르며 멀티플레이어이다.
[[윙포워드]]뿐만 아니라 측면 및 중앙[[미드필더]]자리를 소화한다. 볼을 뺏기지 않는 뛰어난 개인기가 가장 큰 장점이다. FC 메스 유소년 시절 한시즌에 30경기 참가하여 45골(12어시스트)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개인 돌파가 좋아 많은 어시스트 경험도 있다. 프랑스 및 강원FC 팀에서 줄곧 코너킥과 프리킥을 전담하였다. 슈팅은 빠르고 정확해서 2010년 경기에서 중앙 30미터 전방에서 로켓포와 같은 중거리 골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볼을 가지고서 더 빨리 달려, 2010년 경기에서 개인기로 수비수 4명 모두를 수 초사이 순식간에 돌파하였다.
[[윙포워드]]뿐만 아니라 측면 및 중앙[[미드필더]]자리를 소화한다.
우선 볼을 뺏기지 않는 뛰어난 개인기가 가장 큰 장점이다. 공격성향을 가진 선수이다.
FC 메스 유소년 시절 한시즌에 30경기 참가하여 45골(12어시스트)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개인 돌파가 좋아 많은 어시스트 경험도 있다.
프랑스 및 강원FC 팀에서 줄곧 코너킥과 프리킥을 전담하였다.
슈팅은 빠르고 정확하다. 2010년 경기에서 중앙 30미터 전방에서 로켓포와 같은 중거리 골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볼을 가지고 있을 때 더 빨리 달린다. 2010년 경기에서 개인기로 수비수 4명 모두를 수 초사이 순식간에 돌파하였다.
프랑스에서 전문 공격수 훈련을 체계적으로 밟았으나 국내 축구시스템, 환경에서 이를 보여줄 지는, 적응 여부가 검증이 아직 필요하다.
강원FC 당시 2군 경기에서 그는 국내 선수에서 보기 힘든 빠른 드리블을 선보여 많은 팬을 확보하기도 하였다.
보유하고 있는 개인기를 팀 플레이와 함께 잘 엮어 낼 수 있도록 조련만 된다면 20대 중반의 김석선수는
향후 크게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는 평가가 많다.
== 에피소드 ==
== 에피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