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대문

풋케위키, 대한민국 대표 축구위키 FootballK 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냥꾼 2016년 1월 14일 (목) 15:51 (KST) 산뜻해진 대문 잘봤습니다. 다만 배열 면에 있어서 첫째 문단에 '오늘의 풋케위키', '최근 갱신 문서', 둘째 문단에 '대한민국 축구대회 / K리그 구단 / 내셔널리그 / K3리그'를 셋째 문단에 '국제클럽축구대회 / 기타 / 풋케위키 / 축구 일반 / 일반' 으로 나누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싶은데 다른 분들 생각은 어떠하신지 궁금합니다.

잠시 테스트를 해봤는데 대문을 처음 봤을때 셋째 문단이 한눈에 들어오지 못하는 느낌이 있어 셋째 문단으로 내려간 '국제클럽축구대회 / 기타 / 풋케위키 / 축구 일반 / 일반' 탭이 아예 없는 것 처럼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현재 5열배치 안에서 움직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얘기지만 개인적으로는 '최근 갱신 문서' 부분은 아예 문서에서 빠지고 왼쪽 탭부분으로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만. 이 부분은 위키 내에서는 수정할 수 없고 페이지 자체를 수정해야 할 부분입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ㅠㅠ --Rumors (토론) 2016년 1월 17일 (일) 01:17 (KST)

오늘의 풋케위키에 어떠어떠한 문서를 (완성도가 떨어지거나 쪽문서들 위주)완성시켜 나가자고 공지해보는것도 좋겠네요. --계양산도사 (토론) 2016년 1월 14일 (목) 19:47 (KST)

다른 위키프로젝트의 경우에는 따로 '토막글'이라는 분류를 걸어 자동적으로 대문에 뜨게 하거나, 특정 길이 이하의 문서들을 자동적으로 대문에 뜨게 하는 방법을 사용하거나, 어떤 경우에는 수작업으로(!) 올려두기도 합니다. 이에 앞서, 어떤 문서를 편집대상으로 선정할 지에 대해 먼저 의견제시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Rumors (토론) 2016년 1월 17일 (일) 01:17 (KST)

특수 문서 목록에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는데 활용하면 좋을듯 합니다!

--Rumors (토론) 2016년 1월 19일 (화) 19:15 (KST)

대문에 구단이나 대회 위주로 되어있는데 경기장을 추가하면 어떨까요?--계양산도사 (토론) 2016년 2월 26일 (금) 01:00 (KST)

경기장이 수십개정도 될 것같은데 어느부분에 추가하면 좋을까요? --Rumors (토론) 2016년 4월 3일 (일) 19:01 (KST)

모바일 대능 논의 주제 추가[편집]

현재의 테이블 구조는 모바일에 적합한 형태가 아닙니다. table 태그를 비롯해 본격적으로 tr td 태그까지 사용 되어 있는데, 늘 바꿔야지 하면서 못 바꿨네요. PC에서 보기에는 5단 구조가 괜찮아 보이지만 모바일을 고려하면 그냥 1단으로 쭉쭉 밑으로 내려가는 방향이 맞는 것 같습니다.

타 미디어 위키 엔진 사용한 페이지들 보면서 좀 고민해봐야할 문제인 것 같아요.

다들 바쁘신 와중에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Elofwind (토론) 2016년 1월 17일 (일) 16:09 (KST)

위키백과나 구스위키와 같은 곳에서는 페이지에서 div id를 따로 추가하여 데스크탑 버전 대문 중 필요한 일부만 모바일 페이지에서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위키미디어 모바일 페이지가 어떻게 구현되는지만 알 수 있으면 수정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도와주세요.) 그러고보니 꽤 많은 문서가 모바일에서 보기 힘들게 구성되어 있습니다.(글 보다는 표 위주의 문서들이 많다보니..) 대문을 해결하게 되면 다른 일반문서들도 손 좀 봐야겠네요... --Rumors (토론) 2016년 1월 19일 (화) 19:09 (KST)
이게 다 나의 게으름 때문... OTL 모바일 스킨 까지는 씌워놨는데 div id 를 먹이는 거면 일대 공사가 필요한... OTL 맨날 바쁘다는 핑계 대서 미안하고. 으, 어디 좋은 축덕 웹 개발자 없나요..... 시간 나는 대로 다른 사이트 구조는 찾아 보겠습니다. 일단 위키백과 자체에서 좀 파볼 건덕지는 있을 것 같아요. Elofwind (토론) 2016년 1월 19일 (화) 21:54 (KST)


대문 간소화 및 개별 문서 분리[편집]

위에서 논의된 문서 배치 및 모바일 대응 건 관련하여, 대문 내용을 직접 서술하는 형태에서 틀을 참조하는 형태로 간소화하였습니다. 아래 7개의 틀에 각각 항목별로 내용을 넣어두었습니다. 대문 수정 시 참고바랍니다.

--Rumors (토론) 2016년 1월 20일 (수) 17:05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