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3 바이트 추가됨
, 2012년 5월 11일 (금) 23:46
바티스타는 브라질국적의 공격수로 K리그 [[안양 LG 치타스]]에서도 활약하기도 했으면 현 소속팀은 [[UAE]]의 [[알 아흘리]]이다.
== 프로필 ==
* 이름 : 에디나우두 바치스타 리바누 (Edinaldo Batista Libano)
* 생년월일: 1979년 4월 2일
* 국적 : {{국기그림|브라질}} [[브라질]]
*[[K-리그 등록명|등록명]]:바티스타
* 신체 : 189cm / 79kg
* 현 소속팀 : [[알 아흘리]]
* 등번호 : 23
* 특이기록 : 08~09 분데스리가 득점왕
== K리그 입단 이전 ==
== K리그 ==
2003년 [[안양 LG 치타스]]에 입단한 바티스타는 당시 감독이였던 조광래 감독이 직접 건너가서 영입한 선수이다. 조광래 감독은 "지역리그에서 뛴 바티스타를 처음봤는데 큰 키에도 빠른 스피드를 자랑해 얼른 영입했다."고 한다. 바티스타는 안양에 있을당시 등번호를 10번을 받았으며 그에 기대감은 엄청 컸다. 하지만 바티스타는 좀 처럼 적응을 하지 못하였고 9경기 뛰면서 공격포인트 하나 없었다. 그 해 여럼 바티스타의 한국행은 씁쓸히 막을 내렸다.<ref>[http://blog.naver.com/mspark13?Redirect=Log&logNo=100066636195 내용 참고]</ref><ref>바티스타의 K리그의 실패의 원인으로 꼽자면 당시에 단기간에 이뤄지는 K리그 외국인 선수 스카우트와 계약이 문제라고 지적한다.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언급 할려면 말이 좀 길다.</ref>
== K리그 이후 ==
그렇게 시간이 흘러 5~6년이 지날 무렵 독일 분데스리가에는 볼푸스부르크가 우승하는 이변이 연출되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그라피테''' 라는 한 선수가 있었다. 그는 시즌 득점왕을 차지하기도 했다. 그런데 이 그라피테가 K리그에서 바티스타로 알려져 한국 언론에 상당히 주목 받기도 하였다.
== 참고 ==
<referen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