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뀜

357 바이트 추가됨 ,  2012년 6월 16일 (토) 11:24
잔글
편집 요약 없음
34번째 줄: 34번째 줄:  
== 선수시절 ==
 
== 선수시절 ==
 
=== K리그 입단 이전 ===
 
=== K리그 입단 이전 ===
2002년 한일 월드컵에 출전하여 터키를 3위로 이끄는 눈부신 활약을 펼쳐 [[FC 바르셀로나]],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 FC|인테르]]등 거대 클럽들이 그의 영입을 원했지만 당시 그의 소속팀이였던 [[아스톤 빌라]]는 그의 이적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 때문인지 2002/03 시즌에는 부진한 모습을 보이기 시작, 2003/04시즌 [[찰턴 애슬레틱]]과의 시즌 홈 개막 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홈 팬들의 야유를 받았다. 당시 알파이는 득점 후 홈 팬들에게 조용히 하라는 의미의 제스처를 담은 골 셀리브레이션을 선보여서 홈 팬들의 부정적인 시각을 받게 되었다. 또한 [[유로 2004]] 예선에서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잉글랜드]]의 대스타 [[데이비드 베컴]]과 충돌하며 잉글랜드 축구팬들에게 공공의 적이 된 알파이는 해당 시즌이 끝나고 잉글랜드를 떠날 수 밖에 없었다.
+
2002년 한일 월드컵에 출전하여 터키를 3위로 이끄는 눈부신 활약을 펼쳐 [[FC 바르셀로나]],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 FC|인테르]]등 거대 클럽들이 그의 영입을 원했지만 당시 그의 소속팀이였던 [[아스톤 빌라]]는 그의 이적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 때문인지 2002/03 시즌에는 부진한 모습을 보이기 시작, 2003/04시즌 [[찰턴 애슬레틱]]과의 시즌 홈 개막 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홈 팬들의 야유를 받았다. 당시 알파이는 득점 후 홈 팬들에게 조용히 하라는 의미의 제스처를 담은 골 셀리브레이션을 선보여서 홈 팬들의 부정적인 시각을 받게 되었다. 또한 [[유로 2004]] 예선에서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잉글랜드]]의 대스타 [[데이비드 베컴]]과 충돌하며 잉글랜드 축구팬들에게 공공의 적이 된 알파이는 해당 시즌이 끝나고 잉글랜드를 떠날 수 밖에 없었다.<ref>유로2004 예선 경기중에 베컴에게 침을 뱉었다.</ref>
    
=== K리그 ===
 
=== K리그 ===
40번째 줄: 40번째 줄:     
=== K리그 이후 ===
 
=== K리그 이후 ===
그의 악동 행위는 일본에 가서도 계속되었다. J리그에 입성하자 마자 "K리그는 내 성에 안차는 리그다."고 하면서 K리그를 폄하 하였다. <del>K리그 왔을때는 훌리건들에게 위협받기 싫어서 왔다고 했으면서..</del> J리그 K리그를 폄하하는 발언으로 논란이 일기도 했으나, 리그 최고 센터백이라는 극찬을 받기도 하였을 정도로 데뷔 시즌 성적은 괜찮은 편이었다. 하지만 J리그 2년차인 2005년 시즌에는 [[유상철]]에게 한달짜리 부상을 입히기도 하였으며 7경기에 나서 6번의 경고와 3번의 퇴장 명령을 받은 알파이는 결국 J리그에서도 퇴출되고 말았다.
+
그의 악동 행위는 일본에 가서도 계속되었다. J리그에 입성하자 마자 "K리그는 내 성에 안차는 리그다."고 하면서 K리그를 폄하 하였다. <del>K리그 왔을때는 훌리건들에게 위협받기 싫어서 왔다고 했으면서..</del> J리그 K리그를 폄하하는 발언으로 논란이 일기도 했으나, 리그 최고 센터백이라는 극찬을 받기도 하였을 정도로 데뷔 시즌 성적은 괜찮은 편이었다. 하지만 J리그 2년차인 2005년 시즌에는 [[유상철]]에게 한달짜리 부상을 입히기도 하였으며 7경기에 나서 6번의 경고와 3번의 퇴장 명령을 받은 알파이는 결국 J리그에서도 퇴출되고 말았다.<ref>J리그에서도 특히 심판들에게 불만이 많았던 모양 J리그를 떠나기전"일본 심판은 나의 플레이를 이해하지 못한다. 잉글랜드에서 뛸때는 아무 문제 없었다."라고 했다. <del>로마에서는 로마법을 따라야지!</del></ref>
 
2005년 알파이는 독일 분데스리가 [[1. FC 쾰른]]에서 활약한뒤 2008년 축구화를 벗었다.
 
2005년 알파이는 독일 분데스리가 [[1. FC 쾰른]]에서 활약한뒤 2008년 축구화를 벗었다.
  

편집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