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울
이한울(1992년 9월 3일~)은 대한민국 출신의 축구선수로 2011년부터 K리그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수다.
이한울 : 전 FC 서울 선수 현 축구지도자
생년월일 : 1992.09.03 국 적 : 대한민국 포지션 : 미드필드 학 력 : 동명초, 동북중, 동북고FC서울U-18) 소속팀 : FC서울, 서울유나이티드, 춘천시민축구단 지도자 : 2018 농산어촌 대한민국 U-12 대표팀감독, 홍천군체육회 U-12 감독
목차
소개
홍천군체육회 U-12 감독의 현역 시절 포지션은 미드필드, 공격수였다.
선수 시절
유소년 시절 각급 대표팀 상비군에 발탁되며 일찌감치 재능을 인정받던 이한울은 2011년 드래프트에서 FC서울 로 지명되며 프로무대에 입문하였다. FC서울 유스팀 출신인 이한울은 FC서울 입단 후에도 2군리그(R)리그에서 호평을 받던 유망주다. 하지만, 청소년 시절 부터 이어온 무릎 부상으로 오래 선수생활을 이어가진 못했다.
지도자
은퇴 후 자신의 고향인, 홍천군체육회에서 운영하는 U-12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지도능력을 인정받아 대한축구협회 주관 2018 농산어촌 U-12 초청팀 감독을 맡아 독일에서의 행사에 참여했으며, 대한축구협회 주관 전국 대회인 i-league 우수지도자 1위를 달성하며 좋은 성과를 남겼다. 혜택으로 프랑스, 벨기에 등 선진축구 체험 기회를 얻었다. 이에 이한울은 "도전을 좋아합니다. 선수시절 못가본 길을 지도자로 써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가보려 합니다" 라는 자신감있는 인터뷰를 마쳤다.
[각주]
프로필
|
|
유소년 생활
유소년 시절 각급 대표팀 상비군에 발탁되며 일찌감치 재능을 인정받던 이한울은 2011년 드래프트에서 FC서울 로 지명되며 프로무대에 입문하였다. 동명초등학교, 동북중학교, 동북고등학교(FC서울U-18)를 졸업했다.
프로 생활
2011년 드래프트에서 우선 지명되어 FC GS에 입단하였다. FC서울 유스팀 출신인 이한울은 FC서울 입단 후에도 2군리그(R)리그에서 호평을 받던 유망주다. 하지만, 청소년 시절 부터 이어온 무릎 부상으로 오래 선수생활을 이어가진 못했다.
플레이 스타일
기본적으로 이한울은 그 만의 독특한 발놀림과 재치있는 플레이로 한 두명을 제칠 수 있는 개인 기술과, 볼키핑 능력이 우수하며 창의성 있는 플레이를 주로 시도한다.
에피소드
경력
- 2011 ~ :
FC GS / K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