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수
최진수(1990년 6월 17일 ~)는 대한민국 국적의 축구 선수로 2009년부터 K리그에서 활동 중인 미드필더이다.
프로필[편집]
|
|
유소년 생활[편집]
울산광역시에 위치한 현대중학교, 현대고등학교를 나왔으며, 울산 현대 유소년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거친 자원이다. 현대고등학교 시절 임종은 선수와 함께 대활약하며 U-17 대표팀과 U-20 대표팀에 발탁되었으며, 두 선수 나란히 현대고를 졸업하자마자 울산에 우선지명되어 프로 선수가 되었다.
K리그[편집]
2009년 드래프트에서 울산 현대에 우선지명되어 입단하였다. 임종은 선수와 더불어 많은 성장을 기대했으나, 역시나 프로의 벽은 높았던듯. 3년동안 8경기 출장에 그치며 2군 경기를 주로 소화하였다. 3년동안 2군에서 인고의 시간을 보내던 최진수는, 2013시즌 K리그 챌린지 출범과 더불어 주전 기회를 얻기위해 소속팀에 임대를 자진 요청했고, 이에 울산은 최진수를 FC 안양으로 1년 임대를 보내기로 결정한다. 이후 최진수는 안양에서 31경기를 나와 6골 8도움을 기록하는 맹활약을 펼쳤고 안양팬들은 최선수의 완전 이적을 오매불망 염원할 지경에 이르렀다. 그리고 꿈은 이루어진다고 했던가.. 2014 시즌이 시작되기 직전, 최선수는 안양의 신인 자유계약으로 지정되어있던 안진범과 트레이드되면서 안양으로 완전 이적하는데 성공하게 되었다.
- 최진수 (울산 현대) ↔ 안진범 (FC 안양)
이후 선수와 팬들 모두의 기대대로 최선수는 FC 안양의 에이스로 대활약하였으며, 2015시즌 종료 후 병역 의무 수행을 위해 안산무궁화 FC에 입단하였다. 최선수의 입단 이후, FC 안양의 공격력을 생각해보면 최선수의 비중이 얼마나 막중했는지 가늠이 될 정도다. 다만 안산에서는 첫시즌 조커 자원에 머무른게 아쉬울 따름.
플레이 스타일[편집]
에피소드[편집]
- 신기하게도 중학교 시절부터 단짝인 임종은 선수와는 생년월일이 하루 차이밖에 나질 않는다.
경력[편집]
- 2009 ~ 2013 : 울산 현대 / K리그
- 2013 : FC 안양 / K리그 챌린지 (임대)
- 2014 ~ 현재 : FC 안양 / K리그 챌린지
같이 보기[편집]
- 최재수 (이름이 비슷한 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