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원호
파일:배원호.JPG
배원호
배원호 (1987년 4월 11일 ~)는 2010년 인천 유나이티드에 입단하였던 공격수이다.
프로필
|
|
유소년 시절
경기도 수원 출신으로 수원 구운초등학교, 수성중을 거쳐 서울 중경고등학교, 전북 원광대학교를 졸업하였다. 중경고, 원광대학교 축구부 모두 강팀으로 분류하기엔 약간 아쉬운 팀들이었기 때문에[1] 프로 무대를 밟을 수 있을지 불안감을 경험하기도 했지만, 다행히 배원호 선수는 입단테스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인천 유나이티드에 입단할 수 있었다.
프로 생활
2009 시즌을 끝으로 우성용의 은퇴, 보르코의 이적, 챠디, 강수일의 잉여화 등으로 유병수 선수의 짝찾기에 고생하던 인천으로서는 2010년 드래프트에서 대거 공격수를 뽑으며 이중 한명이라도 건지길 바라는 심정이었다. 배원호 선수도 그 중 한명으로 2010년 드래프트에서 번외지명으로 입단하였다. 하지만 배선수는 2010시즌 R리그에서 꾸준히 출전하였으며 빠른 스피드를 이용한 플레이로 기대를 모았으나 아쉽게도 기회를 살리지 못해 팀에서 이탈하였다.
지도자 생활
인천을 떠난 뒤 선수생활을 정리한 것으로 보이며, 2013년 현재 홍명보 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감독이 총감독으로 있는 서초 MB U-15 축구 클럽이라는 팀에서 코치를 맡아 지도자 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에피소드
- 수원 토박이로 수원 삼성 블루윙즈의 열렬한 팬이라고. 흠좀무.
- 여자친구가 연매출 1억이 넘는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라고 한다. 능력자인듯.[2]
.
참고 사항
- ↑ 특히 원광대학교 축구부는 배원호 선수가 입학한 2006년에야 창단되어 각종 대회에서 예선 탈락의 고배를 마시는 팀이었다.
- ↑ 참고 기사 : http://incheonin.com/detail.php?number=5126&thread=34r03